라이프

마더네스트, 모비오와 한-러 게임 교류를 위한 MOU 체결

종합 마케팅 컨설팅 전문기업 마더네스트가 러시아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Mobio(모비)와 공동 마케팅 MOU를 20일 맺었다.

이번 MOU에 따라 한국 기업들은 모비오를 통해 러시아 시장에서 효과적인 마케팅 홍보를 기대할 수 있으며, 러시아에서 한국으로 진출하는 기업 역시, 마더네스트를 통해 국내 게임 시장의 진출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양사는 한국과 러시아 간의 원활한 게임 교류가 가능하도록 기반을 닦아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과 함께 동반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러시아는 전 세계 게임기업들이 진출 기회를 엿보고 있는 시장으로, 매년 온라인 게임 분야가 5% 이상 성장하고 있다. MMORPG 장르 이용자는 1600만 명 이상으로,<블레이드 & 소울> <검은 사막> <테라> 등 한국 게임들이 선전하고 있다. 모바일 게임 역시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넷마블의 <마블 퓨처파이트>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마더네스트 강소영 대표는 “러시아 시장은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넘어가기 위한 국산 게임의 디딤돌이다. 게임사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모비오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