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문재인 “기대 밖 큰 승리, 충청권역은 안희정 후보 지지 강해”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대표가 27일 호남 경선에서의 승리와 관련 “기대 밖으로 아주 큰 승리를 거두었다”고 말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 체육관에서 개표 결과가 나온 후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하며 “압도적 지지를 모아주신 광주 시민, 전남·전북도민들께 감사 드린다. 그만큼 정권교체에 대한 호남의 염원이 크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말했다.

문재인 전 대표는 “오늘 호남 경선에서 압도적 승리를, 압도적인 정권교체를 이루어 내고 호남의 기대에 반드시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27일 오후 광주광역시 광산구 광주여대 유니버시아드체육관에서 더불어민주당 19대 대통령 후보자 호남권역 선출대회에서 문재인 후보가 1위를 차지하며 환호하고 있다. |광주 김기남 기자 kknphoto@kyunghyang.com

문 전 대표는 ‘어떤 점이 압승의 요인으로 보느냐’는 질문에 “아무래도 호남에서는 정권교체 대한 염원이 강한데 제가 도덕성에 흠결이 없고 가장 잘 준비되어 있고, 또 모든 지역에서 지지 받을 수 있는 지역 통합·국민 통합을 평가해준 게 아닌가”라고 답했다.

문재인 대표는 “너무나 고맙다“며 ”좋은 후보 경쟁 속에서 기대 밖의 아주 큰 승리였다고 생각한다”고 거듭 말했다.

문 전 대표는 향후 충청권역 경선에 대해 “제 욕심 같아서는 수도권 올라가기 전에 조금 대세를 결정짓고 싶은 욕심”이라며 “앞으로 충청 권역에는 안희정 후보의 지지가 강한데 열심히 해서 극복해 보겠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