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7’ 최종 라인업 발표…대세 힙합 가수 30팀 한 자리에 모인다

대세 힙합가수들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힙합축제,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7>(이하 힙플페 2017)이 열린다.

28일 오전 <힙플페 2017> 측은 참여를 확정지은 가수들의 최종 명단을 공개했다.

다음달 8일 열리는 ‘힙합플레이야 페스티벌 2017’ 공식 포스터. 사진 마스터플랜.

먼저 이센스는 이번 공연에서 자신의 이름을 전면에 내건 무대를 3년여 만에 선보인다. 그는 지난달 한국 대중음악상에서 수상자로 참여하고, 이번달 빈지노의 입대 전 고별 공연에 게스트로 출연했지만 공식적인 무대로 활동을 하진 않았다. 오랫동안 그의 귀환을 기다려 온 힙합 팬들은 그의 출연 소식에 기대감을 표하고 있다.

최근 미국에서 진행된 사우스 바이 사우스 웨스트 페스티벌 (SWSX)에서 성공적인 해외 쇼케이스를 마치고 돌아온 2인조 그룹 XXX도 <힙플페 2017>에 합류했다. 아메바컬쳐 레이블 소속으로 최근 싱글 <방사능>을 발표하며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리듬파워와 탄탄한 실력으로 언더그라운드에서 묵묵한 지지를 받고 있는 리짓군즈도 출연을 확정지었다. 이들을 포함해 박재범, 도끼, 더 콰이엇, 로꼬, 비와이, 씨잼 등 30명의 쟁쟁한 힙합 가수들이 출연한다.

한편, <힙플페 2017>는 국내 힙합 축제로서는 사상 최초로 멜론 스테이지와 탑텐 스테이지 두 개의 무대를 동시에 운영한다. 관객은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공연을 이리저리 오가면서 볼 수 있다. 다음달 8일, 서울 난지한강공원에서 열린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