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코미디언 김한석, 심각한 위장장애 “피 토한 적 있다”

MBN <엄지의 제왕>이 특별기획 시리즈를 통해 ‘몸 속 장기 회춘 프로젝트‘를 실시한다.

28일 방송되는 MBN <엄지의 제왕>은 장기 회춘 시리즈 1탄으로, ‘위 회춘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위기의 장기, 위를 깨워라‘를 주제로 나이와 함께 노화되고 있는 우리 몸 속 장기 위의 상태를 진단해보고 악화된 위의 건강을 개선시켜주는 양한방 비법을 총망라한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코미디언 김한석은 위장 자가진단을 하던 중, “명치가 쓰려서 잠도 잘 못 자고 피까지 토한 적이 있다”는 깜짝 고백으로 충격을 안겼다. 이어 “평소 명치가 쓰려서 새벽마다 잠을 못 이룬다”면서 “그러다 보니 다음날 눈이 붓고 헛배가 부르면서 배에 가스가 잘 찬다. 자가진단 항목 중 대부분의 안 좋은 증상에 해당된다”고 털어놨다. 또 김한석은 “컨디션이 좀 안 좋은 날에는 기침을 할 때 피가 섞여 나오더니, 그게 심해지자 말 그대로 피를 토한 적이 있다. 급히 병원을 찾았더니, 급성 위염 진단을 받았다”고 덧붙이며 프로젝트에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그렇다면 위 건강은 어떻게 사전에 지켜낼 수 있을까.

박수헌 소화기내과 전문의는 “위 건강을 위해선 삼 시 세끼를 꼭 다 챙겨먹지 말라”고 조언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무조건 삼 시 세끼를 챙겨먹는 습관은 위장에 부담을 줄 수밖에 없다“면서 “위는 기능의 50% 이상이 악화되지 않는 한 증상이 거의 없다. 배고프지 않으면 먹지 말라”고 강조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