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스윙스, 故 최진실 관련 가사 논란 재점화…누리꾼 단단히 화났다

故 최진실씨 딸 최준희양이 래퍼 스윙스의 가사에 불편한 심경을 드러낸 가운데, 스윙스의 인스타그램에 누리꾼들의 비난이 거세다.

최준희양은 29일 자신 가족에 대한 가사를 쓴 스윙스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최준희양은 29일 한 인터넷 매체의 페이스북에 “저 본인인데, 솔직히 화날 만하지 않았냐”며 “사건 보면 저와 오빠(최환희군)가 어렸을 적인데, 저희 입장에서는 사랑하는 사람을 잃고 그런 비판을 받는 게 화가 날 수밖에 없었다”는 내용의 댓글을 적었다. 이어 “스윙스의 잘못을 많은 사람들이 알아줬으면 좋겠다”고 적었다.

래퍼 스윙스에 대한 누리꾼 비난이 거세다. 스윙스는 故 최신실씨와 그 자녀들을 가사에 차용해 논란을 빚었다. 사진|스윙스 인스타그램 갈무리

스윙스는 지난 2010년 래퍼 비즈니즈의 ‘불편한 진실’을 피처링하며 ‘불편한 진실? 너흰 환희와 준희 진실이 없어. 그냥 너희들뿐임’이라는 가사를 적었다.

이와 관련해 뿔이 난 누리꾼들은 지난 27일 스윙스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게재한 사진 댓글에서 그를 비난하고 있다.

스윙스에 대한 욕설이 난무하는 가운데, 한 누리꾼은 “아무리 자극적인 가사가 좋아도 남의 상처를 가사로 쓰는건 아닙니다. 자기가 그 사람의 입장이 된다고 생각해보세요”라고 비판했다.

다른 누리꾼은 “당신이 대마를 하든, 연애를 하든 뭘 하든 신경 안쓰는데, 적어도 남한테 피해는 안 주고 살아야지”라며 “누군가에 평생 남을 상처를 주고 있네”라고 적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최준희양과 최환희군 가사 쓴 거 알고 나서부터 TV에서 그쪽만 나오면 채널 자동으로 돌아간다”며 “양심이있으면 제대로 된 사과를 하시든지 <고등래퍼>에서 하차하든지 부탁한다”고 적었다.

당시 스윙스는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를 통해 “유가족의 심정을 잘 헤아리지 못하고 본의 아니게 상처를 입히게 된 점 정말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제목과 다른 문맥을 고려하여 가사를 쓰다 보니 큰 실수를 저질렀다”고 적었다.

스윙스는 이어 “문제가 된 부분은 제가 가사상으로 비판하는 대상에 대해 거짓이 가득하다는 의미를 강조하려는 의도에서 사용한 표현이었다”고 해명한 바 있다. 하지만 누리꾼들의 분노는 사그라들지 않고 있다.

이밖에도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스윙스는 과거 학창시절 싸움 일화, 의가사 제대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논란을 만들어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