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서울성모병원,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김중석 신경과 교수 공로상, 김용방·오주희·이양현 레지던트 전공의 학술상 수상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신경과 김중석 교수가 대한파킨슨병 및 이상운동질환학회 2017년 춘계학술대회에서 ‘Journal of Movement Disorders 공로상’을 수상했다.

공로상은 시상 전년도 마지막 일을 기준으로 10년 동안의 국제학술지인 ‘Journal of Movement Disorders’에 게재된 논문(원저에 국한)을 기준으로 가장 인용지수가 높은 논문의 주저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써 학문의 발전에 지대한 공로를 인정하여 수여하는 상이다.

김중석 교수는 “나날이 발전해가고 있는 전문 학술대회에서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연구를 통하여 병원과 고통 받는 환자들이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동 학술대회에서 전공의 학술상에 레지던트 4년차 김용방, 오주희, 이양현 전공의가 수상했다. 전공의 학술상은 SCI, SCI-E, Journal of Movement Disorders에 전공의 기간 동안 논문을 발표한 경우 이를 학술위원회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