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단독] 유재석, 후배 강재준-이은형 결혼식 사회 찾아나선 사연 ‘훈훈한 미담’

방송인 유재석이 지난 8일 결혼한 후배 개그맨 강재준-이은형 커플의 결혼식 사회를 봐주게 된 사연이 훈훈한 미담으로 새어나왔다.

강재준과 이은형을 잘 아는 측근은 20일 ‘스포츠경향’에 “유재석이 두 사람의 사회를 봐준 것은 방송으로부터의 인연이 있었다”고 밝혔다.

지난 8일 결혼식을 올린 개그우먼 이은형-개그맨 강재준 커플(오른쪽)과 이날 사회를 맡은 방송인 유재석. 사진 경향DB

원래 유재석은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SBS 공채 개그맨 출신인 강재준, 이은형과는 직접적인 인연은 없었다. 게다가 유재석은 버라이어티 예능 프로그램을 무대로, 강재준-이은형은 공개 코미디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서 주로 활동해 만날 상황도 별로 없었다.

하지만 유재석과 강재준-이은형 커플의 만남은 딱 한 번 있었다. 지난 2015년 11월 유재석이 출연 중인 SBS 예능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은 <웃찾사> 개그맨들을 대거 섭외해 ‘배틀 레이스’를 벌인 적이 있다. 당시 이은형은 약간 튀어나온 입이 유재석과 닮았다며 <런닝맨> 멤버들의 놀림을 받기도 했다.

측근 “당시 결혼을 생각하고 있던 강재준과 이은형이 유재석에게 큰 기대 없이 장난 반으로 결혼식 사회를 부탁했다. 당시 유재석이 흔쾌히 이를 수락했지만 강재준-이은형의 결혼이 점차 미뤄지면서 본인들도 이 이야기를 잊을 때가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두 사람의 결혼소식이 전해지자 유재석이 직접 강재준-이은형 커플을 찾았다. 심지어 두 사람의 전화번호나 매니저의 연락처도 몰랐던 유재석은 평소 잘 알고 있던 <웃찾사> 출연 개그우먼 홍현희를 통해 강재준과 이은형의 연락처를 파악해 직접 사회를 보겠다고 나섰다”고 덧붙였다.

원래 두 사람의 결혼식은 양세형이 사회자로 유력했고 일정도 조율 중이었지만 유재석과의 사연을 안 당사자와 양세형이 감동을 받아 유재석의 사회가 성사됐다. 마침 당일 있던 <해피투게더> 녹화도 적당한 시간에 끝나 사회가 가능했다. 결혼식 직전까지 유재석의 사회는 완전히 확정되지 않았을 정도로 상황이 쉽지 않았다. 강재준-이은형의 결혼식에는 이은형의 언니인 그룹 캐스커의 융진과 인연이 있던 가수 성시경이 일본에서 입국해 바로 축가를 부르는 등 의리가 돋보였다.

강재준과 이은형은 이은형이 현재 공연 중인 코믹극 <드립걸즈>의 상연이 끝나는 오는 6월 신혼여행을 떠날 예정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