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정의당 ‘송민순 메모’ 관련 “홍준표·유승민 물만난 색깔론, 국민의당 편승 한심”

정의당이 21일 ‘송민순 메모’ 논란과 관련해 “당시 외교부 수장이었던 송 전 장관의 이 같은 행동은 시기와 내용 모두 매우 부적절하다”고 말했다..

정의당 한창민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말하고 “이미 참여정부의 유엔 대북 인권결의안 문제에 대해서는 당시 회의 참석자가 모두 한 목소리로 송 전 장관과 전혀 다른 입장을 밝힌 바 있다”고 말했다.

한 대변인은 “송 전 장관 본인은 정치 쟁점화 시킬 의도가 없다고 항변했지만, 누가 봐도 대선 국면에서 색깔론 등 의미 없는 정치적 공방의 소재로 활용될 것이 틀림없다”며 “특히 인권결의안 결정이 10.4남북정상회담이 이뤄진 직후라는 것을 감안하면, 유엔 대북 인권결의안 문제는 남북의 화해와 협력이 필요한 상황에서의 당연한 외교적, 정치적 노력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송민순 전 외교통상부 장관. 스포츠경향 자료사진

한창민 대변인은 또 “그럼에도 참여정부의 평화적 노력을 북풍놀이의 소재로 삼게 하는 것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하기 어렵다”고 주장했다.

한 대변인은 “이를 둘러싼 정치권의 공방은 더욱 실망스럽다”며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와 바른정당 유승민 후보는 마치 물 만난 고기처럼 색깔론 공세에 여념이 없다. 또한 햇볕정책을 계승한다는 국민의당 역시 선거철이라고 색깔론에 편승해 이득을 보려는 행태가 한심하기 짝이 없다”고 말했다.

한창민 대변인은 “남북의 평화협력 노력을 거짓논쟁으로 덧씌우는 유치한 발상”이라며 “이는 비판 받아 마땅하다”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