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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1분기 영업익 2908억…창사 이래 최대

네이버가 올 1분기 매출 1조822억원, 영업이익 2908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작년 동기보다 매출은 15.5%, 영업이익은 13.2% 증가했다.

특히 매출은 3분기 연속 1조원을 넘어섰고, 3000억원에 육박하는 영업이익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다. 당기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7.8% 증가한 2109억을 기록했다.

사업별 매출은 △검색 광고와 쇼핑 검색 광고를 합친 비즈니스 플랫폼이 5097억원(47%) △광고 997억원(9%) △IT 플랫폼 434억원(4%) △콘텐츠서비스 235억원(2%) △라인 및 기타플랫폼 4060억원(38%)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3.3% 늘었고 전분기에 비해서도 3.7% 증가하는 등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네이버는 모바일 검색을 강화하고 쇼핑 서비스를 개선하면서 이같은 성장을 이끈 것으로 분석했다.

네이버 페이, 클라우드를 포함하는 IT 비즈니스 플랫폼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91.9% 증가한 434억원을 기록했다.

네이버 뮤직, 웹툰, V라이브 등 콘텐츠 서비스는 네이버 엡스토어 이관에 따른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3.7% 감소한 235억원을 기록했다.

라인 메신저와 동영상 채팅 앱(스마트폰 응용프로그램)인 스노우 등이 속해있는 라인 및 기타플랫폼 부문 매출은 작년 1분기보다 15.2%가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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