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박시환 근황, 김풍의 ‘찌질의 역사’ 뮤지컬 주인공 서민기역 맡아 ‘싱크로율 100%’

엠넷 <슈퍼스타K> 준우승 출신 가수 박시환이 김풍의 인기 웹툰<찌질의 역사> 를 원작으로 하는 동명의 뮤지컬 주인공을 맡았다.

27일 서울 서교동에서 완결과 동시에 책으로 출간된 웹툰 <찌질의 역사>의 출간기념 북 콘서트가 열렸다. 이날 작가 김풍·심윤수가 참석한 가운데 깜짝 게스트로 등장한 박시환은 “찌질의 역사 주인공 서민기를 연기하게 됐다”며 “여러분의 ‘암’을 맡고 있다”며 눙을 쳤다.

가수겸 배우 박시환이 김풍의 웹툰 ‘찌질의 역사’를 원작으로한 동명의 웹툰에서 주인공 서민기 연기한다.

20대 남자들의 ‘찌질한’ 성장기가 담긴 <찌질의 역사>는 주인공의 답답한 말과 행동으로 독자들로부터 ‘암 유발 러브스토리 웹툰’‘고구마 웹툰’ 이라는 수식어가 붙었다. 팬들은 “주인공이 눈치없고 찌질해서 욕하면서도 자꾸 보게 되는 만화”라고 평했다.

박시환은 이날 <찌질의 역사>의 대표 ‘암 유발’ 명대사 “내가 정말 많이 잘못했는데에…너도 잘못한거 있는거 알지?” “내가…처음이야?” 등의 대사를 연기로 선보여 관객들의 환호를 받았다.

박시환은 “웹툰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았는데, 뮤지컬도 많은 분들이 공감해주실 것 같다” 며 “주크박스 뮤지컬로 ‘송-스루(Song-Through)’ 형식으로 흘러간다. 김건모의 노래 등 많은분들이 들으면 알만한 90년대 인기곡들이 나와 지루하지 않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박시환은 지난 2013년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5 >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데뷔했다. 지난 2015년 JTBC 드라마 <송곳>에서 조연 남동협 역을 맡아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지난해에는 같은 <슈스케> 출신 가수 유승우와 함께 <마이 버킷 리스트>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한편, 뮤지컬 <찌질의 역사>는 6월 6일부터 수현재시어터에서 시작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