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팔도, 호남지역 학생 대상 '나주공장 견학' 프로그램 운영

팔도는 호남지역 학생을 대상으로 나주공장 견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13년부터 진행해온 팔도 나주공장 견학은 올해의경우 6월까지 초·중·고생과 대학생 62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전남지역뿐 아니라 전북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올해는 특히 2015년 ‘팔도 동심운동회’를 진행했던 고흥 영남초등학교와 구례 토지연곡분교 학생 60여 명을 초청해 공장견학을 실시할 예정이다. ‘팔도 동심운동회’는 학생 수가 적고 현실적으로 운동회를 진행하기 어려운 소규모 초등학교의 가을운동회를 후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남부대학교 학생 공장 견학

팔도 나주공장 견학 프로그램은 방문객이 라면 생산공정의 설명을 들으며 생산과정과 공장 설비를 둘러보고 ‘나만의 라면 만들기’ ‘라면 퀴즈왕 이벤트’ ‘포토존 사진촬영’ ‘SNS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참가 학생들에게는 팔도 제품으로 구성된 선물을 제공하고, ‘SNS 홍보 이벤트’를 통해 본인의 SNS에 견학 후기를 남기면 1등 작성자에게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한다.

최장일 팔도 홍보CS 팀장은 “팔도는 고객과 소통을 통해 현장의 소리를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팔도의 제품과 기업에 대한 신뢰를 심어줄 수 있는 차별화된 공장 견학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나주시 동수농공단지길에 위치한 팔도 나주공장은 ‘왕뚜껑’ ‘팔도비빔면’을 비롯해 해외 수출용 라면 등 팔도의 주력 라면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이다. 총 4개의 생산라인(용기면 3, 봉지면 1)을 가동 중이고, HACCP(위해요소 중점관리기준) 인증을 획득하는 등 식품안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