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다큐3일’ 이수민VJ, 자연스러운 모습 촬영하는 비결은?

<다큐멘터리 3일(이하 다큐3일)>의 이수민VJ가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하는 비결을 전했다.

12일 오후 서울시 영등포구 KBS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다큐3일> 기자간담회에서 이수민 VJ는 “촬영장에 가면 관찰을 많이 한다. 촬영 들어가기 전에도 계속에서 분위기를 편안하게 만들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KBS ‘다큐멘터리 3일’ 이수민VJ 사진. KBS

그는 “카메라는 내려놓고, 그 분들과 이야기를 한다. 친해지려 노력하면서 최대한 편한 분위기를 만드려고 하는 것이다”라며 “그런 방법으로 첫 날 또 둘째날 이야기하고 서로 친해지고 하다 보면 자기 이야기를 털어놓는 시간들이 온다. 그래서 그 이야기를 담아 방송을 만들어낸다”라고 설명했다.

프로그램 <다큐3일>은 ‘특정한 공간’을 ‘제한된 72시간’동안 관찰하고 기록하는 신선한 형식을 꾀한다. 공간에서 벌어지는 자연스러운 상황변화와 인간군상의 일상을 통해 우리시대의 자화상을 비추고자하는 의도에서 제작됐다. 지난 2007년 5월 방송을 시작으로 올해 방송 10주년을 맞았고, 이를 기념해 오는 14일과 21일 <다큐멘터리 3일, 10년의 기억>라는 제목의 특집 2부작을 방영한다.

14일 방영되는 1부에서는 방영 10년동안 화제가 되었던 인물들을 다시 조명한다. 인천공항 꼬마통역사 레아, 고물상, 어린이 병동에서 만났던 현우, 분만실에서 태어난 쌍둥이, 무인가게를 운영중이던 장성 신촌마을 사람들이 그 대상이다. 21일 방영되는 2부에서는 영주 금광리 수몰지구, 신생아 중환질에서 만났던 서영이, 피맛골의 달걀장수 김철령씨,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아나운서 시험을 준비중이던 이각경 아나운서를 다시 만나 그 이야기를 담았다.

프로그램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 KBS2를 통해 방송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