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서울대치과병원-중앙보훈병원, 교육·연구·진료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 체결

서울대치과병원은 18일 오전 중앙보훈병원과 중앙보훈병원 대회의실에서‘교육, 연구, 진료 상생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대치과병원측은 중앙보훈병원과의 상호협력을 통해 공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제고하여 더 많은 국민과 국가유공자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허성주 서울대학교치과병원장(왼쪽), 이정렬 중앙보훈병원장

중앙보훈병원은 최근 의료품질 혁신을 위해 서울대치과병원에서 초대, 제2대 병원장을 지낸 장영일 원장(현 중앙보훈병원 치과병원장)과 중환자실 전담전문의, 안과전문의, 내분비내과전문의, 영상의학과전문의, 병리과전문의 등 총 12명의 우수인재를 영입한 바 있다.

양기관은 의료진을 포함한 병원 직원 등 교육, 훈련 및 병원 시설 및 건축 자문 등에 관한 사항, 임상·기초분야 공동연구 및 학술교류, 공공보건의료 향상과 양 기관 공동발전을 위한 인적 교류, 의료정보분야에 관한 사항, 기타 양 기관 발전에 관한 사항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허성주 서울대치과병원장은“국가중앙치과병원인 서울대치과병원과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들의 보건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중앙보훈병원 두 공공의료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더 많은 국민들이 누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