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오해 풀렸다” 로사리오, 오간도 전담포수되기까지

한화 알렉시 오간도(왼쪽)과 윌린 로사리오. 연합뉴스

한화 외국인 타자 윌린 로사리오가 우여곡절 끝에 외국인 투수 알렉시 오간도의 전담 포수로 본격적으로 나선다.

이상군 한화 감독대행은 31일 대전 두산전에 앞서 “로사리오의 포수 출전과 관련한 오해가 풀렸다. 오간도의 전담 포수로 쓸 생각”이라고 말했다. 로사리오는 이날 선발 라인업에 포수로 이름을 올렸다.

로사리오의 포수 출전에 얽힌 오해라면 선수들간 불신 문제였다.

지난 주말 오간도가 로사리오와 호흡을 맞추고 싶다는 뜻을 나타내면서 그 내용이 선수단에 전해졌다. 이에 기존의 국내 포수들과 외국인 투수간 신뢰에 문제가 생길 조짐이 보였다.

이 대행은 이에 대한 오해를 선수들이 직접 풀었다고 했다. “선수들간 대화를 해 잘못 알고 있는 부분을 푼 모양이다. ‘불신’ 때문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시킨 것으로 알고 있다. 이제 그런 문제는 사라졌다”고 했다.

로사리오는 오간도의 전담 포수로만 뛴다. 계투진으로 바뀌면 포수도 바뀌는 시스템이다. 이날은 1루수로 김회성이 출전했는데, 이 경우 오간도 강판과 함께 로사리오가 1루수로 자리를 옮기는 그림이 나온다.

로사리오와 오간도는 같은 도미니카공화국 출신으로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로사리오가 또 다른 동향 출신 선수인 카를로스 비야누에바의 공도 받는 것은 아니다. 이 대행은 “비야누에바의 포수는 현행대로 국내 포수를 쓸 생각”이라고 했다.

오간도는 메이저리그에서는 포수로 323경기에 나섰지만, KBO리그 한화로 온 지난해 이후로는 단 한 차례만 포수로 선발 출전했다. 지난해 4월14일 대전 두산전에서 선발 마운드에 오른 김용주와 호흡을 맞췄다. 당시 한화는 2-17로 대패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