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DJ 김광한 2주기 추모음악회 ‘7080 라디오 콘서트’

<팝스다이알>, <쇼비디오자키>, <가요톱텐>등 1980년대와 90년대까지 방송가를 풍미했던 전설의 DJ 김광한을 추모하는 음악회가 오는 7월 1일 토요일 오후 3시 강남 학동역에 위치한 엠팟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2015년 7월 9일 심장마비로 안타깝게 세상을 떠나고, 2주기를 맞아 열리는 이번 추모 음악회는 <7080 라디오 콘서트>라는 타이틀로 펼쳐진다.

이번 추모공연에는 1979년 강변가요제로 데뷔해 ‘젊은 미소’로 사랑받은 건아들과 1980년대 인기 포크 가수 양하영, 히트곡 ‘장미’로 유명한 4월과 5월의 백순진, 시나위·부활등과 더불어 인기를 끌었던 1세대 헤비메탈 그룹 H2O의 보컬 김준원등이 참여한다.

또 히트곡 ‘삼포로 가는 길’로 알려진 강은철, KBS 프로그램 이것이 인생이다의 주제곡 ‘인생’으로 알려진 가수 류계영, 베테랑 포크가수 김용호등이 출연해서 지난 시절의 인기 팝송과 히트곡들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리고 ‘커피시인’으로 유명한 윤보영 시인의 추모시 낭독도 준비된다.

공연 당일 팬클럽에서는 DJ 김광한을 추억할 수 있는 DJ 전시회도 준비할 예정이다. 그가 방송에서 입었던 의상이나 당시를 추억할 수 있는 사진과 영상과 추억의 LP등 다양한 물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추모 음악회를 준비하고 있는 경인방송의 DJ 박현준(<박현준의 라디오가>가 제작·진행)은 “라디오가 익숙하고, 라디오가 가장 큰 즐거움 중 하나였던 7080 세대가 오랜만에 즐길 수 있는 음악회로 준비하고 있다”며 “점점 소외받고 있는 7080 세대의 문화와 음악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1주기 추모음악회에 이어 열리는 2주기 추모 음악회 <7080 라디오 콘서트. 역시 DJ 김광한의 팬클럽인 다음 ‘팝스다이얼’ 카페에서 주최하는 공연으로 예매 5000원, 현매 10000원으로 멜론 티켓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DJ 김광한이 진행한 <팝스 다이알>은 방송인 김기덕씨(당시 MBC PD)가 진행한 <두시의 데이트>와 함께 1980년대 오후 팝음악프로그램을 통해 서구 팝음악을 한국 대중에게 전달하는 중심적 역할을 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