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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종환 문체부장관 “게임산업 육성하고 규제 완화할 것”

도종환 신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도 문체부 장관은 27일 오후 경기도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에서 게임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 자리를 마련, 경제·문화적 가치가 높은 게임산업의 육성 필요성을 강조하고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정부의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27일 푸토엔터테인먼트에서 가상현실(VR)게임을 체험하고 있다. 도 장관은 이날 성남 판교 글로벌게임허브센터를 방문해 업계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게임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게임업계와 관련 협회·단체장 등 20여명으로부터 현안과 애로사항을 들은 도 장관은 특히 게임업계의 중소업체 경쟁력 제고 등 산업 생태계 복원을 위한 정부의 지원 확대 요청에 대해 “게임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산업의 허리가 되고, 콘텐츠의 창의성과 다양성의 원천이 되는 중소기업이 굳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중소기업이 중견·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사다리를 만들어 주기 위해 정부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도 장관은 △게임산업 성장 사다리 펀드 조성,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유통·마케팅 지원 확대 △창업 보육 및 중소기업 종합 지원을 위한 ‘게임부스트센터’ 구축(2018년 상반기/판교) 등을 약속했다.

또 게임업계의 규제 개선 요청에 대해 “새 정부의 게임산업 규제정책은 정부 주도의 일방적 규제정책에서 벗어나 게임업계의 자율과 책임이 강화되는 방향으로 그 인식을 전환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민·관 합동 게임규제 개선 협의체를 구성해 사회적 공감에 기초한 게임산업 자율규제를 만들어 보자”고 게임업계에 제안했다.

도 장관은 “게임산업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이 우리 경제 성장을 견인하고, 풍성한 국민 여가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주역들이다. 게임산업 종사자분들이 높은 자긍심을 갖고, 현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문체부 장관으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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