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국민의당 이용주 “이유미, 조작 파문 후 죽고싶다고 해”

국민의당 이용주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은 이유미씨의 단독 소행이라고 주장하고 나섰다. 이용주 의원은 대선 당시 국민의당 공명선거추진단장을 맡았다.

27일 이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들을 만나 “이씨가 검찰 통보를 받은 뒤 21일 ‘드릴 말씀이 있다’고 문자를 보내왔다”며 “주말인 24일 우리 사무실에 찾아와 고소·고발이 취하될 수 있는지 물었다”고 말했다.

문재인 대통령 아들 준용씨와 관련해 허위 내용을 제보한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 씨가 27일 오전 서울 남부지검에서 조사 중 긴급체포돼 구치소로 이동하기 위해 차량에 타고 있다. 연합뉴스

이 의원은 ““이씨가 제보가 조작된 것이라고 하길래 처음에는 제보자인 김모씨를 보호하려고 거짓말을 하는 줄 알고 ‘쓸데없는 말 하지 마라’고 했다. 그랬더니 어떻게 조작했는지 설명을 하더라”고 밝혔다.

이 의원의 주장에 따르면 이유미씨는 자신의 아들 것과 회사 휴대전화, 본인 휴대전화 등 휴대폰 3대를 동원해 카카오톡 대화창을 조작하고, 남동생을 시켜 가짜 녹음파일을 제작해 허위제보 내용을 만들었다.

이 의원은 처음 문준용씨의 친구라고 하는 사람과의 통화 내용을 국민의당이 확보한 과정과 관련해서는“이유미가 아는 사람중에 파슨스 다니는 사람 있다고 하니 이준서가 그럼 ‘접촉 좀 해봐라’라고 했고, 나중에 (이유미씨가) 이걸(음성파일) 갖고 왔다는 것”이라며 이준서 최고의원과의 관련설을 일축했다.

이 의원은 또 “이씨가 ‘국민의당이 나 때문에 망하겠다. 죽고 싶다’는 취지의 말을 해 이씨가 자살할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해 집에 확인전화도 했다”고 말하며 “당 차원에서 조직적 개입은 없었다. 당의 개입이 있었다면 내가 사퇴하겠다”고 덧붙였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