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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꾼 갑론을박 일으킨 항공사 기장의 ‘아재개그’ 어땠길래?

진에어 기장의 아재개그(?)가 SNS 상에서 이슈가 됐다.

지난 11일 한 누리꾼이 트위터에 “진에어 기장 웃긴다 ㅋㅋㅋ”라며 자신이 겪은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트위터 화면 갈무리

해당 누리꾼은 자신이 탄 비행기의 기장이 이륙 지연을 영어로 설명해야 하는 부분에서 “레이디스앤젠틀맨 디스이즈어캡틴스피킹 주변에 영어 잘 하시는 분 계시면 제 말 좀 통역해주세요. 그럼 전 바빠서 이만”이라고 방송했다고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괜찮으시다면 언제 어느 비행기인지 알려주시겠어요? 이거 심각한 건데...” “진에어 입사 조건이 우리나라에서 제일 빡센 경력 1000시간인데... 설마 조종사가 영어 조차 못 할리는 없을 거예요ㅎ” “이건 기장이 근무 태만에 해당되는 심각한 사건인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해당 에피소드의 사실 여부를 의심하며 “뭐 얘기는 재밌는데 ㅋㅋ 현실성 있게 좀 해보세요 ㅋㅋ” “트위터 카더라가 또...” “ㅋㅋ 알티 받으시니까 좋으시겠네요 ㅋㅋ” 등의 답글을 달기도 했다.

에피소드를 공개한 누리꾼은 “착륙 전에 현지 시간이랑 날씨 안내하는 방송에서는 한국어 방송 후 영어 매뉴얼 읽으셨다”며 “ 유쾌한 기장이라고 생각해서 이륙 전에 트윗 썼는데 알티딸이라느니 주작이라느니 신상 턴다느니 얼떨떨하고 우습다”며 억울함을 드러냈다.

이에 한 누리꾼이 진에어 트위터 공식 계정에 “사실 확인 부탁드린다”는 글을 남겼고, 진에어 측은 장문의 답글을 남겼다.

트위터 화면 갈무리

진에어 측은 “문의 주신 기장님은 영어 자격은 물론, 경력 10년 이상 되셨다”며 “이륙 대기 시간이 길어지는 상황에서 고객 분들께 지루하지 않도록 재미를 드리고자 한 내용이 본의 아니게 논란이 되고 있다는 점 사과 드린다”고 적었다.

이어 “해당 방송 후 곧바로 정상적으로 영어 방송 안내가 한 차례 더 진행되었다고 한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하며 “고객님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진행된 방송이니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 바란다”는 양해를 구했다.

진에어 측은 해당 글 안에 괄호를 넣어 “아재 개그가 안 통했나 봅니다...”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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