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여심스틸러’ 강다니엘의 반전 과거…‘으건이’ 시절 졸업사진 보니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그룹 워너원이 7일 데뷔를 앞두고 <워너원고><해피투게더3> 등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 최고의 ‘여심스틸러’로 등극한 강다니엘의 학창시절 모습이 재조명 되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강다니엘 초·중·고 졸업사진이 올라왔다. 초등학교 졸업 사진 속 강다니엘은 흰색 뿔테 안경을 쓰고 통통한 볼살이 앳된 모습이다. 사진 아래는 강다니엘로 개명 전 이름인 ‘강의건’이라는 이름이 적혀있다.

최근 대한민국 최고의 ‘여심스틸러’로 등극한 워너원 강다니엘의 초등학교 졸업앨범 사진(오른쪽). 온라인 커뮤니티.

강다니엘은 과거 <프로듀스 101>방송에서 “초등학교 때는 160cm정도였다가 고등학교 때 180cm까지 키가 컷다”며 “주변 사람들이 이름을 잘 발음을 못해 ‘으건이 으건이’로 불러 개명했다”고 고백한 바 있다. 강다니엘은 부산 출신으로 신선중학교를 거쳐 브니엘 예술고등학교현대무용과를 나왔다.

강다니엘은 3일 방송된 KBS2 <해피투게더3>전설의 조동아리 코너에 출연해 부산 사투리로 애교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강다니엘은 <프로듀스 101>에서 최종 1위에 오르며 11인조 그룹 워너원의 센터가됐다. 귀여운 외모에 큰 키, 넓은 어깨, 긴 팔다리와 흰 피부를 소유했으며 눈웃음이 매력적이다. 강아지 닮은꼴 얼굴로 ‘멍뭉이’ 같은 별명을 얻었다.

강 다니엘의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 사진. 출처=온라인커뮤니티.

한편, 강다니엘이 속한 워너원은 오는 7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1X1=1(To Be One)>을 발매하며 정식 데뷔한다. 데뷔 앨범 타이틀곡은 ‘에너제틱’으로, 데뷔 당일 <워너원 프리미어 쇼콘>을 진행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