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코코밥 챌린지’가 뭐길래? 세계 곳곳서 엑소 ‘코코밥’ 따라추기 열풍

보이그룹 엑소(EXO)의 정규 4집 타이틀 곡 ‘Ko Ko Bop’(코코밥) 안무를 따라 하는 코코밥 챌린지가 유행 물살을 타고 있다.

‘코코밥 챌린지’는 엑소의 신곡 ‘Ko Ko Bop’ 후렴구인 ‘down down baby’에 맞춰 해당 안무를 따라 추는 것을 말한다.

최근 유튜브를 비롯한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전 세계 팬들이 참여한 ‘코코밥 챌린지’ 영상이 다수 올라오고 있다.

보이그룹 엑소(EXO). /SM엔터테인먼트

현재 유튜브에서 KoKoBop Challenge를 검색해보면 약 10만 건이 넘는 검색결과가 나온다. 몇몇 검색결과를 제외한 대부분이 엑소의 ‘KoKoBop’ 춤을 따라 추는 영상으로 구성돼 있다.

유튜브에는 현재 마트에서 춤을 추거나 한복을 입고 추는 등 다양한 콘셉트의 영상이 게재돼 있다.

kenroVlogs 등 해외 유튜버는 물론 국내외 댄스 크루들도 ‘KoKoBop’ 따라추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유튜브 KoKobop Challange 검색결과. 엑소의 ‘KokoBop’(코코밥) 안무를 커버한 영상이 다수 있다. /유튜브

SM엔터테인머트에 따르면, 필리핀 방송국 ABS-CBN의 메인 뉴스 프로그램 ‘TV PATROL’에서는 ‘코코밥 챌린지’가 전 세계를 강타했다”며 “엑소의 새 앨범 발매 한 달도 지나지 않아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이 ‘코코밥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또 아르헨티나 방송국 Telefe의 뉴스 프로그램 ‘Telefe Noticias’ 등 해외 언론도 ‘코코밥 챌린지’를 조명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