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세련된 비즈니스 룩에 어울리는 남녀 시계

직장인들의 최대 고민은 ‘내일 뭐 입지?’ 다. 아무리 많은 옷을 구입한다 하더라도 스타일링에는 한계가 오기 마련이다. 이럴 때 기존의 스타일에 색다른 느낌을 더해줄 포인트 아이템을 매치하여 보다 세련된 면모를 부각시켜주는 것이 좋다. 손목 시계야말로 이 조건을 충족시켜주는 제품으로 비즈니스 맨과 우먼을 위한 다양한 스타일의 시계를 소개한다.

■가을 시즌에 제격, 브라운 스트랩 시계

브라운 컬러의 인기는 올 가을 시즌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특유의 빈티지한 분위기는 세련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고급스러운 멋을 자아낸다. 포멀한 블랙 수트에 시계까지 블랙으로 맞추면 다소 답답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럴 때는 전체적인 룩과 밸런스를 맞출 수 있는 중채도의 브라운 컬러를 선택하면 실패할 확률을 줄일 수 있다. 남성은 타이와 함께 매치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댄디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며, 여성은 얇은 두께감의 스트랩을 선택하면 손목이 가늘어 보이는 효과와 함께 세련되고 지적인 면모를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비즈니스 룩의 정석, 시크한 메탈 시계

가장 기본적인 것이 가장 클래식하다는 말이 있듯, 메탈 시계는 유행을 타지 않는 특성상 정장을 주로 입는 직장인들에게 더없이 좋은 아이템이 된다. 실버 베젤과 실버 메탈 브레이슬릿이 조화를 이루는 메탈 워치는 산뜻하면서도 지적인 느낌을 자아내어 포인트 액세서리로 손색이 없다. 특히, 비즈니스 룩과 함께 매치하면 도회적인 쿨비즈니스 룩을 완성할 수 있어 데일리 오피스룩에 활용하기 좋다. 여기에 무겁고 투박해 보이는 메탈 시계 대신, 얇은 두께감의 제품으로 선택하면 가벼운 착용감은 물론 부담스럽지 않은 스타일링 또한 가능하다.

■클래식한 무드의 사각 프레임 시계

일반적인 원형 프레임의 시계 대신, 클래식한 무드의 사각 프레임 워치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해보는 건 어떨 까. 직선으로 뻗은 시원한 프레임의 스타일은 프로페셔널함이 요구되는 비즈니스 맨과 우먼에게 군더더기 없이 깔끔해 보이는 인상을 줄 뿐만 아니라, 지적인 분위기를 나타내는데 효과적이다. 더불어 다이얼에 큼지막한 로마 숫자 인덱스를 배치한 디자인을 고른다면, 클래식한 매력의 아이템으로 오래도록 착용하기 좋다. 또한 중요한 미팅 등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에서 드레스업 효과를 주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