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간밤TV] ‘나의 외사친’ 오연수×이수근 3부자, 외국에 스며들다(종합)

<나의 외사친>이 첫 방송부터 외국인 친구들과의 만남으로 재미를 담뿍 선사했다.

15일 방송된 JTBC 예능 <나의 외사친>에서 배우 오연수, 개그맨 이수근 삼부자가 외국인 친구와 생활을 시작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오연수는 새 외국 친구 조반나를 만나러 이탈리아 아말피에 갔다. 아말피는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탈리아 남부의 바닷가 마을이다.

배우 오연수가 이탈리아 아말피로, 개그맨 이수근 삼부자가 부탄으로 날아가 친구들을 만났다. /JTBC 예능 ‘나의 외사친’

오연수는 미리 자신을 마중 나와준 외사친의 남편 덕분에 쉽게 외사친 조반나를 만날 수 있었다. 오연수는 “오기 전에 긴장됐는데. 좋은 친구를 만난 것 같아 이제 괜찮다”며 긴장했던 마음을 달랬다.

조반나는 레몬농장을 운영하는 아세토 대가족의 첫째 며느리였다. 조반나는 “오롯이 나를 위한 무언가를 해보고 싶었다”고 외국인 친구를 사귀기로 한 이유를 전했다.

오연수는 아세토 레몬농장에 있는 식당에서 조반나를 도왔다. 조반나는 레몬 투어에 온 손님들을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고, 오연수는 이를 도왔다. 차분한 오연수와 달리 조반나는 열정적이고 활기찼다. 오연수가 입은 옷과 가방 등에 관심을 보이며 모두 한국 것이라고 하자 놀라며 “나도 한국에 가겠다”며 관심을 가졌다.

조반나의 가족은 오연수를 환영하는 파티를 열었다. 살바토레는 와인과 탄산수, 레몬주를 넣은 술을 대접했다. 또 오연수가 스파게티 익힘 정도를 이탈리아 스타일(알 덴테)로 하겠다고 하자 엄지를 치켜세우며 즐거워했다. 살바토레는 한국 문화를 잘 모르지만 오연수와 친해지며 알아가고 싶다고 관심을 드러냈다.

교환일기를 쓴 첫날, 조반나는 오연수에게 “첫 만남부터 친근한 느낌을 받았다”라며 “우리 가족들이 너에게 좋은 인상으로 남았길 바란다”라고 썼다.

이수근은 두 아들 태준, 태서와 부탄의 도지 왕축 가족과 만났다. 이수근 부자는 방콕과 인도를 경유해 부탄에 도착했다. 동갑내기 태준과 도지는 게임 이야기로 바로 친해졌다. 도지는 먼 길을 오느라 피곤한 태준을 살뜰히 챙겨줬다.

도지 가족은 이수근 부자에게 환영의 의미를 담은 스카프를 전했다. 이수근은 벌레 한 마리도 함부로 죽이지 않는 부탄 문화를 위해 모기장을 선물했다.

이수근은 손으로 밥을 먹는 부탄 문화에 익숙하지 않았고, 도지네 아빠는 첫 저녁 식사에서 이수근을 위해 숟가락을 챙겨주겠다고 했다. 하지만 이수근은 부탄 방식대로 시도하는 모습도 보였다.

식사 후, 이수근은 부탄 친구들에게 태권도를 가르쳐주며 천천히 가까워지기 시작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