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프랜차이즈 커브스 “근력운동, 체중감량 이어 성인병 예방에 효과”

여성전용 피트니스 프랜차이즈 커브스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스트레칭까지 30분 안에 끝나는 ‘30분 순환운동’으로, 회원들에게 주 3회 이상 꾸준히 운동할 것을 권장한다고 8일 전했다.

커브스에 따르면 다이어트에 대한 조언으로 흔히 듣는 소리가 바로 ‘다이어트 성공 여부는 식이요법이 결정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ㅋ동은 소홀히 하고 식이 조절에 집중한다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이룰 수는 없다.

실제로 식이조절만 계속하면 지방과 함께 근육도 줄어 섭취 칼로리와 소모 칼로리 모두 감소한다. 기초대사량이 줄어 칼로리를 소비하지 않는 체질이 되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변화를 다이어트 성공으로 보고 정상 식단으로 돌아오면 소모 칼로리는 전보다 낮은데 섭취 칼로리가 증가해 요요 현상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체중을 유지한다 하더라도 내 몸은 이미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화되어 건강만 더 해친 셈이다. 따라서 우리 몸 스스로 보다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도록 ‘기초대사량’을 늘려야 진짜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

기초대사량의 비밀은 바로 근육의 양에 숨어있다. 1kg의 근육은 하루에 110칼로리를 소모한다. 근육량을 늘리면 기초대사량 또한 올라가 칼로리를 많이 소모하고,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되는 것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30대 이후 근육량이 매년 1%씩 감소해 근력운동을 하지 않으면 근육이 빠른 속도로 손실되기에 각종 질환의 위험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근력운동을 습관화하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커브스 관계자는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 스트레칭까지 30분 안에 끝나는 ‘30분 순환운동’은 실제 체중 감량 및 근력 증강, 질환 개선 등의 운동 효과가 회원들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커브스는 커브스 홈페이지와 전국 커브스 클럽에서 사전 무료체험 예약을 진행 중이며 기구체험과 체성분 측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