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가수 박강성과 강민주, 방송인 장미화 사단법인 ‘빛과 물나눔’ 홍보대사 위촉

가수 박강성과 강민주, 방송인 장미화가 캄보디아, 라오스, 미얀마, 도미니카 등 저개발국의 빈민들을 위해 식수를 공급하고, 화장실 개선사업 및 교실 신축사업 등을 벌여온 봉사단체의 홍보대사를 맡는다.

이들 연예인들은 최근 외교부로부터 정식 허가를 받고 출범식을 갖는 사단법인 ‘빛과 물나눔’(이사장 양승철)의 홍보대사를 맡아 20일 오후 5시 30분부터 서울 양재동 외교센터 12층 더 모스트홀에서 위촉장을 받는다.

홍보대사인 방송인 장미화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날 출범식에서는 송화숙 서울 소년원 원장, 정원석 한국 장애인 녹색재단 회장, 중견배우 김용림 등이 축사를 한다. ‘문밖에 있는 그대’와 ‘내일을 기다려’ 등 수많은 히트곡을 갖고 있는 박강성은 독실한 크리스찬으로서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해 왔다.

사단법인 ‘빛과 물나눔’에서 식수를 공급하고, 화장실 개선사업 및 교실 신축사업을 벌인 캄보디아 학교.
사단법인 ‘빛과 물나눔’의 홍보대사 장미화.
사단법인 ‘빛과 물나눔’의 홍보대사 강민주.
사단법인 ‘빛과 물나눔’의 홍보대사 박강성.

‘욕심없는 여자’‘회룡포’‘톡톡 쏘는 남자’등을 히트시키면서 트로트계의 중견으로 맹활약하는 가수 강민주 역시 틈만 나면 봉사활동을 다니는 등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온 연예인으로 유명하다.

개그우먼으로 더 잘 알려진 방송인 장미화는 최근 행복디자이너로 활약하면서 각종 행사의 사회는 물론 기업체와 지방자치단체, 학교 등에서 강사로도 활동하고 있다.

홍보대사로 참여한 가수 박강성은 “우리 사회 공인의 한 사람으로 공동체에 대한 관심을 늘 갖고 있었지만 실천하지 못했던 게 사실”이라면서 “이를 계기로 저개발국 빈곤층 아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챙기는데 일조를 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사단법인 ]빛과 물나눔’의 양승철 이사장은 가수로 출발하여 지난 20여 년간 서울 압구정동에서 노래교실을 운영하면서 수강생들 중심으로 후원회를 만들고, 정심여자고등학교 소년원 아이들을 정기적으로 돌보는 등 틈틈이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또 2009년 도미니카공화국과 아이티에 식수지원과 의약품전달을 계기로 저개발국 아동에게 식수공급과 화장실 지원 등 빈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2013년 4월엔 미얀마의 더 공세이칸 농촌마을에 우물을 파주는 등 깨끗한 물 나누기 운동을 펼치는 등 저개발국 지원에 나섰다. 또 라오스 근교의 농촌마을에 거주하는 전염병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의약품과 영양제를 공급해 오기도 했다.

올해 1월에도 캄보디아 쁘레이뱅주 밧담 초등학교에 전교생 630명이 사용할 수 있는 우물과 화장실, 공동식수대 및 세면장을 세트로 세워 매년 깨끗한 물나누기에 앞장서 왔다.

현재도 양승철 이사장은 매달 소년원을 방문하여 상담과 협력을 통해 소년원 교화에 힘쓰고 있다.

양 이사장은 “뜻을 같이하는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는데 이제는 제대로 된 체제를 갖추고 보다 활발한 봉사활동을 해나갈 수 있게 됐다”면서 “단순히 우물을 파고 화장실을 지어주는데 머무르지 않고 꾸준히 사용할 수 있는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것도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노래에 사랑을 실은 수강생들과 후원자들의 관심과 사랑이 오늘을 만들었다”면서 “정직하고 아름다운 뜻을 잃지않는 사단법인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