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쇼핑명절’ 블랙프라이데이에 국내유통사 ‘맞불 할인’

블랙프라이데이가 며칠 앞으로 다가오면서 해외 직구족들의 손길이 분주해지고 있다. 여기에 지난해 대비 직구관련 매출이크게 늘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면서 국내 유통업체들도 ‘맞불’ 할인에 나서며 이날을 기다려 온 소비자들에게는 그 어느때보다 즐거운 ‘쇼핑명절’이 될 전망이다.

블랙프라이데이는 매년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 다음 날, 미국의 여러 유통업체가 동시에 대규모 할인행사를 벌이는 이벤트데이로 올해는 한국 시간으로 25일에 열린다.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브라질 상파울루의 한 유통점에 소비자들이 모여들어 LG전자의 스마트TV를 차지하기 위해 손을 뻗고 있는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19일 국내 최대 해외배송대행업체 몰테일에 따르면 이번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규모는 지난해보다 10%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몰테일 관계자는 “인력을 갖추고 블랙프라이데이를 대비하고 있다”며 “블랙프라이데이뿐만 아니라 올해 전체 직구 매출도 15∼20% 정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고 전망했다.

관세청에 따르면 실제로 지난해 해외 직구 수입금액은 약 1조9200억 원으로 전년보다 7%, 전체 해외 직구 건수는 1739만5000건으로 10% 증가했다.

직구 수요를 우려한 국내 유통사들의 ‘맞불 할인 작전’도 펼쳐진다.

이마트는 연중 최대규모 할인행사인 ‘이마트판 블랙 11월’ 행사를 열고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매한 주요 생필품을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22일까지 계란 등 올해 1∼10월 식품군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을 연중 최저가 수준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세계몰 또한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동안 겨울 의류와 가전·생활용품을 10∼40% 할인하는 ‘시그니처 세븐데이즈’ 행사를 연다. SSG페이로 결제하면 추가 22% 할인을 해주고 신용카드 청구할인도 최대 12%까지 중복으로 받을 수 있다.

G마켓은 30일까지 ‘블랙세일’을 열고 여러 브랜드 제품을 최대 70% 할인해 내놓는다. 옥션도 1만 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5천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어메이징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