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트뮤, 퀄컴(QC3.0) 탑재 LED 차량용 고속충전기 3종 출시

모바일 액세서리 아트뮤를 운영하고 있는 베어월즈코리아(대표 우석기)가 퀄컴(QC3.0)탑재 LED램프기능 ‘차량용 고속충전기’ 3종을 출시했다고 8일 전했다.

충전전압을 보다 세분화시켜 스마트폰 기종에 따라 5V~12V의 가변전압이 자동 선택되어 기존 퀄컴 2.0 대비 최대 38%가 빠르고, 손실전력은 45% 감소되며, 약 35분 만에 80% 이상 충전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고 아트뮤는 소개했다.

퀵차지3.0 신기술을 적용시킨 USB포트는 지능형 최적전압관리(INOV)기술이 탑재돼 스마트기기에 필요한 전력을 최적의 상태로 전류공급을 하여 차량용 고속충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부연했다.

2포트 퀵차지3.0 LED 차량고속충전기(모델:CC310)는 퀵차지3.0 1포트와 일반5V USB 1포트로 구성 최대30W 출력을 지원하며, 2포트 퀵차지3.0 LED 차량고속충전기(모델:CC320)는 퀵차지3.0 2포트로 구성 최대36W 출력을 지원한다.

스마트기기를 동시에 멀티 충전할 수 있는 3포트 퀵차지3.0 LED 차량고속충전기(모델:CC330)는 퀵차지3.0 1포트와 일반5V USB 2포트로 구성 최대42W 출력을 지원한다.

또 12V 일반 승용차에서부터 24V 대형 화물트럭이나 중장비 차량까지 각각의 차량에서 공급되는 전압을 자동적으로 조절해 차종과의 호환성을 제공한다.

퀵차지2.0과도 호환돼 2.0지원 스마트기기를 충전시 자동 식별해 고속충전을 할 수 있으며, 퀵차지가 지원되지 않는 일반적인 스마트기기들을 위해 AI 테크놀로지(AI Technology)를 적용해 최대 5V 2.4A의 속도로 인공지능 충전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최근 인기 있는 카-잇테리어(Car-ITterior) 트렌드를 반영한 메탈실버 하이그로시의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360도 회전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더했고 발광다이오드(LED)램프 기능을 추가하여 매립시에서 충전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시크한 블랙 폴리카보네이트(Polycarbonate Body)바디와 금속합금(Metal Alloy)원형 재질로 내구성이 강하며, 원형테두리에서 은은하게 빛나는 화이트 LED디스플레이는 운전 시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내 차에 세련되고 우아함을 더해준다고 아트뮤는 설명했다.

아트뮤 관계자는 “고속충전과 안전성이 뒷받침 돼야 하는 차량용고속충전기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4중 보호회로(과전류보호기능-OCP, 과출력단락보호기능-SCP, 과전압보호기능-OVP, 과열보호-OTP)안전설계와 더불어 LED디스플레이기능으로 제품의 성능을 극대화 했다”고 밝혔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