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1987’ 의사 役 이현균, 이종혁·박규리와 한솥밥…다인엔터行

영화 <1987>(감독 장준환)서 오연상 의사로 깊은 인상을 준 배우 이현균이 다인엔터테인먼트에 둥지를 틀었다.

다인엔터테인먼트 측은 9일 “이현균과 최근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우 이현균, 사진제공 다인엔터테인먼트

이현균은 2009년 데뷔작 연극 <언니들>을 시작으로 <고령화 가족>, <로미오와 줄리엣>, <남자충동> 등 연극계에서 굵직한 작품으로 무대에 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이후 영화 <감시자들>로 본격 스크린 데뷔했다.

최근엔 <1987>에서 의사 오연상 역을 맡아 존재감을 보여주며 또 다른 연기파 배우의 탄생을 예고했다.

다인 엔터테인먼트 관계자에 따르면 “아직 대중에게 익숙한 배우는 아니지만 수년간 연극 무대를 통해 연기 내공을 탄탄히 다져온 배우인 만큼 망설임 없이 이현균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다양한 배역을 소화할 수 있는 마스크를 지녔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관심 가져달라”며 “향후 이현균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다양한 연기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게 전폭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현균은 “이런 뜻 깊은 영화에 존경하는 많은 선배들과 함께 연기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었고 의미 있는 배역을 맡아 더욱 책임감을 갖고 촬영에 임했다”는 <1987> 출연 소감과 함께 “앞으로 연극 무대를 넘어 폭 넓고 다양한 캐릭터로 찾아 뵙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이현균이 소속된 다인 엔터테인먼트는 배우 유선, 이종혁, 박정학, 이원종, 서신애, 박규리, 정준원, 박경혜 등이 소속되어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