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정용화 팬들이 “#경희대사과해”라고 외치는 이유

그룹 씨엔블루 멤버 정용화가 대학원 특혜 입학 논란에 사과한 가운데 그의 팬들이 경희대 관계자들에게 입장 발표를 요구하고 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근 정용화를 박사 과정에 합격시킨 혐의(업무방해)로 경희대 일반대학원 이 모 교수를 최근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이 소식이 알려지면서 인터넷에는 학교와 교수, 정용화에 대한 비난이 쏟아졌다.

정용화 인스타그램

정용화의 소속사 FNC 엔터테인먼트는 17일 해당 논란에 대해 “소속사나 정용화 본인은 학칙을 위반하여 편법으로 입학하려는 의도가 전혀 없었지만, 물의를 빚은 데 대하여 매우 죄송스럽게 생각하고 있다”고 공식 사과했다.

정용화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유가 무엇이든, 진실이 무엇이든, 모든 게 제 잘못임을 알고 있고 깊이 반성하고 있다”는 내용의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경희대 측은 “일단 경찰 조사가 조사가 이뤄지고 있는 상태”라며 “학교 측에서 그렇게 한 것인지 교수 단독으로 행동한 것인지를 알아야 부정입학인지 아닌지 입장을 표명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트위터 내용 캡처

정용화의 팬들은 경희대의 지지부진한 태도에 불편함을 드러냈다. 경희대 관계자도 함께 나서서 사과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들은 트위터 등 온라인 공간에서 ‘#경희대사과해’ ‘#경희대교수사과해’와 같은 해시태그로 관계자들의 사과를 요구했다.

“정용화의 8년 된 팬으로서 이번 일에 용화의 잘못이 없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아이돌이라는 이유로 용화가 방패가되는 것은 옳지 않다”(cnb****) “왜 아이돌만 타겟이 되나요? 잘못이 없다는 게 아닙니다”(jyh****) “용화 혼자서만 경희대 아이돌이라고 불리며 욕 먹고 있습니다. 경희대 교수보다 왜 더 욕 먹어야 하나요”(yon****) “정용화가 끝까지 안 내친 것은 잘못이지만 거절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냥 추가합격시킨 교수도 잘못이 없는 건 아니죠”(son****) “정용화 뒤에 숨은 교수랑 나머지 2명 실명 공개 좀”(CNo****) “경희대 공식입장 좀...”(tpd****) “정용화만 불쌍하게 총알받이 됐네”(042****)

한편 정용화는 최근 이와 관련해 경찰 조사를 받았으며 문제가 된 이후 대학원을 휴학한 상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