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손석희-아이유 투샷 “귀여움과 멋짐이 폭발”

18일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티즈, 뽐뿌 등에는 ‘손석희-아이유 투샷’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사진에는 전날인 17일 JTBC <뉴스룸>에 출연한 가수 아이유와 JTBC손석희 앵커가 소파에 나란히 앉아있다. 둘 다 밝은 미소로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팬들은 “귀여움과 멋짐이 폭발” “아버지와 직장인 딸이 가족사진 찍은 것 같네요” “사장님과 직원” 등의 반응을 보였다.

JTBC

이날 누리꾼들은 아이유의 인터뷰를 두고 ‘아이유 포켓몬썰’이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했다. 이날 손석희 앵커는 “아이유로서 2016년은 어떤 진화를 하고 싶나?” 라고 물었고, 아이유는 “진화가 중요하긴 하지만 좀 더 중요한 것이 있다고 생각한다. 진화는 조금 쉬고 행복해지고 싶다. 제가 포켓몬도 아니고! 매년 진화하는 것은 무리다”라는 대답을 내놨다.

이에 손 앵커는 “‘나는 포켓몬이 아니다. 매년 진화하지 못한다’고 말씀하셨는데, 그래도 많이 진화한 것 같다”며 “6년 전 처음 인터뷰 할 때 느낀 아이유씨는 잠을 못자고 나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자신의 피곤함을 감추려는 의도된 활발함 이런 것들을 보여줘서 개인적으로 안쓰러움? 혹은 여러가지 복잡한 감정을 느꼈다”고 말했다. 손 앵커는 “오늘 인터뷰를 하며 상당 부문 저도 떨쳐내게 됐다. 감히 말씀드리자면 정말 많이 성장하신 것 같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