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조코비치, 패자의 품격…SNS에 “정현은 이길 자격이 있다”

전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14위·세르비아)가 자신을 꺾은 정현(58위·삼성증권 후원)과 함께 찍힌 사진을 SNS에 올리며 축하 인사를 전했다.

조코비치는 22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메이저대회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16강전에서 정현에 0-3(6-7<4-7> 5-7 6-7<3-7>)으로 패한 후 SNS에 정현의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며 “정현의 환상적인 퍼포먼스를 축하한다. 그는 승리할 자격이 있었다”고 적었다.

그는 “이번 경기에서 뛸 수 있어 행운이었다”며 “내년에 멜버른에서 다시 보자”고 덧붙였다.

노박 조코비치 인스타그램 캡처

조코비치는 또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통해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공식 인스타그램 화면을 캡처해 올렸다.게시물에는 정현이 경기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조코비치는 내 어릴 적 우상이었고 나는 그를 따라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한 인터뷰 내용이 담겨있다. 조코비치는 이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며 “행운을 빈다”고 했다.

정현은 경기 직후 메인코트에서 진행된 인터뷰에서“어떻게 조코비치를 이겼는지 모르겠다. 기쁘다. 내가 오늘 이길 수 있을지 진짜 상상도 못했다. 조코비치와 다시 경기할 수 있어 영광이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진행자는 ‘코트 끝에서 엄청난 각의 앵글샷을 만들어낸 것이 조코비치가 아닌 당신이었다’고 말하자 정현은 “조코비치는 나의 어릴 적 우상이었다. 어릴 때 조코비치의 앵글샷을 따라해보려고 했다”며 웃었다.

정현은 3세트 타이브레이크에서 3-0으로 앞서다가 3-3으로 따라잡힌 장면을 떠올리면서 “그 때까지 세트 스코어 2-0으로 앞서있었기 때문에 3세트를 내줘도 4, 5세트에서 이길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생각했다”며 “나는 조코비치보다 어리기 때문에 2시간 더 경기할 준비가 되어있었다”고 농담을 던지는 여유를 보이기도 했다.

정현은 이날 조코비치를 꺾고 한국 선수로는 최초로 테니스 메이저대회 8강에 진출했다. 정현은 8강에서 테니스 샌드그렌(97위·미국)과 4강 진출을 다툰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