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육지담, 강다니엘 팬 ‘빙의글’ 에 “우리 얘기…스토킹 불법 아냐?” 설전

워너원 팬 항의에 “모르면 가만 있으라” 강경 대응하기도
래퍼 육지담이 워너원 팬이 쓴 팬 픽션인 ‘빙의글’을 자신의 이야기라고 주장했다.

육지담은 14일 새벽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피드백은 제가 아니라 당사자들이 해야 하고요. 심한 말 작작 하세요. 진짜 다 모르시면”이라고 적었다.

육지담은 앞서 한 워너원 팬의 ‘강다니엘 빙의글’을 게재하며 해당 글이 사실이라고 암시하는 문구를 남겼다. ‘빙의글’이란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 등을 주인공으로 직접 쓴 일종의 팬 픽션이다.

육지담의 발언을 종합해보면, 한 블로거가 작성한 빙의글 속에 자신과 강다니엘의 실제 이야기가 담겼다는 의미가 된다.

/ 육지담 인스타그램

육지담은 해당 블로거의 글을 캡처해 공유하며 “네가 OOO(다른 작품명) 걔지? 감당이 안돼서 다 못 읽었는데 뭔 소리야”라고 적었다. 이어 “우리 얘기라서 봤다” 등 문구를 남기며 해당 ‘빙의글’이 자신과 강다니엘의 이야기를 담았음을 암시했다.

육지담은 또 해당 블로거의 ‘강다니엘’ 연관검색어 목록을 공개하며 ‘스토커’라고 칭하는가 하면, 당사자인 강다니엘 및 워너원 멤버들에게 연락을 하고 있다며 “워너원이 내 연락을 피한다”고도 주장했다.

/ 육지담 인스타그램

워너원 팬을 비롯한 일부 누리꾼은 육지담에게 근거 없는 비방을 멈춰달라고 부탁했다.

이에 육지담은 설전으로 응수했다. 육지담은 “무슨 망상이고 중지고” “뭘 해도 오해할 거면 그냥 가만히 있으시라고요” “워너원의 강…씨와 하…씨 연락처밖에 없는데, 다 연락을 안 받아서 그렇다고요”라고 적었다.

누리꾼이 “망상증 환자” “술 마시고 쓴 글 같다” 등의 댓글을 달자 육지담은 “그만하시죠. 맨정신 맞다고요”라고 대응하기도 했다.

/ 육지담 인스타그램

육지담은 또 자음만으로 문장을 만드는가하면 “일단 다 나와주세요, 죽는 꼴 보기 싫으면” “왜 약속을 한 사이인데 그것도 안 지키는 거고” 등의 알 수 없는 문구를 남기기도 했다.

육지담의 게시물은 14일 오전 6시 30분 현재 해당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하지만 “심한 말 작작 하세요. 진짜 다 모르시면”으로 시작하는 게시물은 남아있다.

한편 육지담은 <언프리티 랩스타> <언프리티 랩스타3> <쇼미더머니3> 등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에 출연한 래퍼다. 육지담은 오는 3월 25일 ‘2018 the RAPPER in changwon’ 공연을 앞두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