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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맨스 패키지’ 또 등장한 非연예인 연애 예능, 시청자 사로잡을까

또 하나의 비연예인 연애 예능 프로그램이 등장햇다. SBS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커플 메이킹 호텔-로맨스 패키지>(이하 <로맨스 패키지>)가 그 주인공이다.

16일 첫 방송된 <로맨스 패키지>는 시청률 5.1%(닐슨코리아 집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같은 시간대 방송된 지상파 프로그램 MBC <랭킹쇼 123>(4.9%)를 눌렀다. 또한 방송 직후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오르며 시청자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SBS ‘로맨스 패키지’ 화면 캡처, 사진제공 SBS

이날 방송에서는 MC 전현무와 한혜진의 진행 아래 로맨스를 엮어갈 비연예인 남자 5명, 여자 5명이 등장했다. ‘러브 메이킹 호텔’에 체크인한 10명의 출연진은 첫 만남에 이어 각자 방에 들어간 뒤 패키지 일정에 따라 함께 저녁 식사를 즐기며 상대방을 탐색했다.

이들은 이름이나 프로필 공개 없이 방 호수로 불렸다. 여성 출연진의 가장 많은 호감을 얻은 남성 출연자는 104호로, 106호·109호 두 여성과 함께 핑크빛 데이트를 즐겼다.

이색 출연자도 눈에 띄었다. 101호 남성 출연자는 래퍼로 활동하다 현재 사업가로 전직했다며 “케이블채널 엠넷 <쇼미더머니2>에서 23위까지 생존했다. 지금은 전국 36개 매장을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를 경영하고 있다. 지난해엔 80억 매출을 올렸고, 올해엔 100억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해 많은 이의 관심을 받았다.

101호 출연자를 시작으로 17일 방송분에선 나머지 출연자들의 프로필도 공개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에 불을 당긴다. 제작진에 따르면 S대 법대 출신으로 3년 만에 사법고시를 패스한 사람부터 미인 대회 출신 등 이색 경력자들이 대거 포함됐다.

이뿐만 아니라 여성 출연자가 남성에게 객실 전화로 자신의 방에 초대, 10분간 데이트를 이어가는 ‘랜덤 1:1 데이트’와 저녁 와인 파티 등 이벤트도 준비된다.

SBS <짝> 이후 한동안 침체기에 빠졌다가, 채널A <하트시그널> 흥행 이후 다시 떠오르는 예능 콘텐츠가 된 비연예인 연애 예능 프로그램. <로맨스 패키지>가 이런 트렌드 속 새로운 기수가 돼 파일럿 옷을 벗고 정규 편성 보트 위에 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17일 오후 11시 10분부터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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