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누가누가 더 닮았나?’ 올림픽 국가대표 닮은꼴 스타 찾기

‘어디서 많이 봤는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대한민국을 응원하던 국민들은 몇몇 국가대표를 보면서 ‘어딘가 익숙한 느낌’을 받았다. 일부 누리꾼들은 포털사이트 등에서 선수 이름과 함께 ‘○○○ 닮은꼴’을 검색하기도 하고,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이 선수 누구랑 닮지 않았나?’라는 의견을 주고받기도 한다. 스포츠경향은 누리꾼들이 눈여겨본 선수를 중심으로 그들과 닮은 스타를 사진으로 직접 비교했다.

연합뉴스·영화 <택시운전사> 스틸컷

■ 윤성빈 VS 류준열=쌍꺼풀 없는 눈매, 천진난만하게 활짝 웃는 모습. 스켈레톤 선수 윤성빈은 보면 볼수록 배우 류준열과 닮았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윤성빈이 금메달을 거머쥐게 된 과정이 영화화될 것이라고 추측하는 글과 함께 가상 포스터가 올라왔는데, 누리꾼이 점친 주인공은 다름 아닌 류준열이었다.

연합뉴스·드라마 <응답하라 1988> 스틸컷

■ 최민정 VS 류혜영=쇼트트랙 선수 최민정의 별명은 ‘얼음공주’다. 얼음 위를 달릴 때는 물론 평소에도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기 때문이다. 그런 최민정이 안경 쓴 모습을 보면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속에서 까칠한 매력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았던 성보라(류혜영)가 떠오른다. 차가운 성격의 성보라가 따뜻한 모습을 보일 때마다 시청자가 반했던 것처럼, 최민정 또한 여자 1500m 결승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뒤 환하게 웃으며 국민들을 감동시켰다.

이상화, 휘인 인스타그램

■ 이상화 VS 휘인=스피드스케이팅 선수 이상화와 그룹 마마무 멤버 휘인은 친자매가 아니냐는 질문을 받을 만큼 외모가 비슷하다. 특히 하얀 피부와 살짝 올라간 눈꼬리가 닮았다. 두 사람 모두 자신이 서로의 닮은꼴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 이상화와 휘인은 2016년 각각 다른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마마무 휘인이 저와 닮은꼴로 많이 언급된다” “데뷔 초에 이상화 선수 닮았다는 소리를 들었다”며 서로를 언급하기도 했다.

게티이미지코리아·조권, 이준 인스타그램

■ 임효준 VS 조권+이준=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임효준 닮은꼴’을 검색하면 연관검색어에 세 명의 남자 연예인이 나온다. 그룹 2AM 멤버 조권, 가수 겸 배우 이준, 배우 남주혁이 그 주인공이다. 네 사람 모두 하얗고 작은 얼굴, 마른 체형이 특징이다. 쇼트트랙선수 임효준은 남자 1500m 경기를 앞두고 “결승만 가면 사고 치겠다”고 당당히 외치기도 했는데, 그 활발하고 자신감 넘치는 모습 또한 조권과 이준을 떠오르게 한다.

김아랑, 이수영 인스타그램

■ 김아랑 VS 이수영=귀여운 눈웃음을 소유한 쇼트트랙 선수 김아랑은 누리꾼들로부터 시크릿 멤버 전효성, 배우 조윤희, 이연희 등과 닮았다는 얘기를 듣고 있다. 스포츠경향은 그보다는 가수 이수영을 주목했다. 동그란 얼굴형과 흰 피부, 긴 앞머리에 뒤로 길게 늘어뜨린 헤어스타일이 비슷하다. 밝은 미소와 함께 두 사람의 수더분하고 배려심 있는 성격까지 쏙 빼닮았다.

민유라, 심진화 인스타그램

■ 민유라 VS 심진화=피겨스케이팅 선수 민유라는 통통 튀는 유쾌한 성격이 가장 큰 매력이다. 예쁘장한 얼굴과 빼어난 몸매는 덤으로 느껴질 정도다. 민유라가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환하게 웃을 때면 ‘미녀 개그맨’ 심진화가 떠오른다. 특히 두 사람이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들은 동일인물이 찍은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목구비가 매우 흡사하다.

연합뉴스·<슬램덩크> 화면 캡처

■ 김은정 VS 안경 선배=컬링 선수 김은정은 빙판 위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영미야!”라고 소리치며 같은 팀 김영미를 부르는 모습은 국민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 안경 너머로 강력한 눈빛을 발사하는 김은정에게 팬들은 ‘안경선배’라는 별명을 붙였다. 안경 선배(권준호)는 일본 애니메이션 <슬램덩크>에 등장하는 인물로 팀을 든든하게 받치는 역할로 김은정과 묘하게 캐릭터가 겹친다.

‘누가누가 더 닮았나’ 올림픽 국가대표 닮은꼴 스타 투표하러 가기 ▷ https://goo.gl/7eTSTx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