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안동현 원장의 건강칼럼]안티에이징을 넘어 프로에이징으로 ‘나만의 건강한 동안성형’ 방법은?

최근 뷰티트렌드는 건강하고 자연스럽게 나이드는 ‘프로에이징’…생활습관 개선 및 간단한 시술을 통한 꾸준한 관리가 중요.

요즘 뷰티트렌드는 안티에이징, 웰에징에서 바야흐로 프로에이징이다. 소소한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실천하는 것은 이미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 대부분 수술 없이 간단한 시술 관리를 통해 자연스럽게 젊어지고 싶어한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 자연스레 눈밑 주름이나 팔자 주름, 쳐진 볼살, 입술 옆 주름, 소위 마리오넷라인 등 얼굴의 여러 부위가 동시다발적으로 쳐지거나 주름이 늘어나고 피부탄력이 저하된다. 늘어난 주름, 탄력잃은 피부, 칙칙해진 피부톤. 여기에 탈모까지 모든 부위에 관리가 필요해졌다.

과거에는 20~30대 젊은 환자들이 단순히 이뻐지기위해 성형수술을 많이 받았다면, 요즘은 좀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들고, 적극적인 사회생활을 이어가고 싶어하는 중장년 7?80대 환자까지 성형외과를 방문하는 고객의 나이층이 다양해졌다.

대영성형외과 안동현 원장

본원에서는 이러한 다양한 연령층과 다양한 문제들을 수술 없이 해결하고자 20년 동안 비수술적인 방법을 연구개발해 왔는데 그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인모드리프팅과 유박스 초음파 리프팅이다. 각각 업데이트된 방식의 고주파와 초음파를 이용하는 간단한 관리형 치료 방법으로 통증이 거의 없고 회복기간이 필요 없으며 즉각적인 피부타이트닝 효과 뿐만 아니라 시간이 흐를수록 젊어지는 리프팅 슬리밍 효과를 경험하는데 치료시간은 진정 재생관리를 포함하면 한 시간 전후로 간단하다. 시간의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은 주로 쉬는 날이나 주말을 이용하여 치료받고 자녀들의 뒷바라지로 얼굴 관리가 소홀하기 쉬운 엄마들은 불규칙적이라도 시간 날 때 마다 예약치료를 꾸준히 하는 경우가 많다. 수술에 거부감을 느끼는 젊은 층과 60대 이후의 환자들까지도 부작용이 거의 없이 결과에 만족해 한다. 특히 과거에 실리프팅이나 다른 레이저, 초음파 치료 등을 했던 환자들의 경우에도 치료 후 즉각적인 콜라겐 리모델링과 피부 수축효과를 바로 볼수 있어 시술만족도가 높다.

인모드+유박스 리프팅 1년뒤 효과
인모드리프팅 즉각피부수축효과

동안얼굴의 핵심 ‘탈모관리’…모발이식 보다는 체계적인 관리가 중요.

현대인들에게 얼굴만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곳이 머리카락 건강이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적, 환경적, 호르몬, 스트레스 등 다양한데 대부분 탈모관리를 위해 탈모샴푸를 쓰거나 인터넷상의 여러 방법을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으나 좋은 효과를 보기는 쉽지 않다.

여성정수리 탈모 2개월 8회 치료 효과
탈모치료 1년 이상의 경과 및 치료효과

본원에서는 20년동안 모발 이식 뿐 아니라 다양한 탈모치료를 해오고 있는데 특히 최근 5년간의 집중적인 임상연구로 얻어 낸 좋은 탈모치료효과로 이에 대해 국내특허등록및 미국특허출원까지 마친 상태이고 이를 기반으로 지속적인 환자치료를 하고 있다. 매주 한번씩 3개월 정도 기본치료 할 경우 대부분의 환자들이 머리가 덜 빠지고 굵어지는 효과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다.

이 치료는 통증 없이 고압력 스프레이방식이나 두피맛사지와 동시에 분사되는 방식의 기계 등을 사용하여 효과를 높일 수 있으며 환자상태의 경중에 따라 주사치료를 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자신의 지방을 소량 채취하여 지방 줄기세포를 포함한 SVF(지방줄기세포 포함 기질세포 분획)로 탈모된 부위의 두피를 치료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그러나 흡연이나 음주 , 과도한 스트레스 등은 치료효과를 반감시킬 수 있으므로 적절한 생활 관리가 필요하다. 또한 탈모가 많이 진행된 경우에는 무조건 처음부터 모발이식을 하기보다는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