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벅스, 아티스트와 팬이 직접 소통하는 ‘커넥트’ 오픈

벅스가 아티스트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팬과의 직접 소통을 지원하며, 건강한 음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선다.

NHN벅스는 아티스트와 팬이 음악으로 직접 소통하는 플랫폼 ‘Bside(비사이드)’를 ‘커넥트’로 확대 개편한다고 15일 밝혔다. 음원 생산자와 소비자가 더 가까워지는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커넥트는 ‘Bside’의 모든 기능을 유지하고, 아티스트와 팬의 접점을 높일 수 있는 메뉴를 신설했다. 기성 및 신인 아티스트도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발표곡, 데모곡, 습작물 등 다양한 형태의 음원 및 영상 콘텐츠를 원하는 시간에 등록 가능하고,▲최신 음악 영역에 일반 음원과 ‘커넥트’ 음원이 함께 제공되는 등 벅스 플랫폼과의 완전한 통합으로 노출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 누적 정산금 1000만원 이하까지 필수 비용을 제외한 수익 전액 지급, 아티스트 정보 페이지에서 팬과 소통, 콘텐츠의 반응 정보가 담긴 통계 데이터 제공을 특징으로 한다.

소속사 계정으로 인증 받아 활동할 수 있는 기능도을 신설했다. 소속사와 아티스트 관리 기능이 집중된 ‘커넥트 센터’ 메뉴를 제공해 편의성도 높였다. 개인에서 소속사 단위로 참여 자격이 확대되면서 팬들은 더 많은 아티스트와 소통하고 커버곡과 같은 여러 형태의 음원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커넥트의 전신인 ‘Bside’는 2017년 5월 ‘아티스트와 팬과의 소통’을 컨셉으로 오픈했다. 국내 1세대 음악 서비스 업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창작자에게 꼭 필요한 기능과 업계 최고 수준의 혜택을 담았다. 팬과 직접 만날 수 있는 플랫폼 구조로 아티스트에게 인기를 얻으며 ‘Bside’에서만 들을 수 있는 음원 포함 1000개 이상의 콘텐츠가 등록됐고, J.Lu와 ‘재주소년’ 박경환 등 ‘Bside’의 인기 아티스트가 등장하기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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