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아파트투유’ 청약접수·당첨발표 관련 활용법은?

‘아파트투유’ 온라인 사이트가 4월 청약 접수와 청약 당첨자 발표로 인해 4일 이목이 집중됐다.

서울 방배 서리풀 서해그랑블, 솔밭공원 승윤 노블리안아파트, 대구 복현자이 등 8곳의 1순위 청약 접수가 4월에 열린다. 또, 청약 접수는 오전 8시부터 시작해 오후 5시 30분까지 가능하다.

‘아파트투유’에서는 이날 ‘부평 코오롱하늘채’, ‘남양주 두산위브 트레지움’,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e편한세상 창원 파크센트럴’, ‘인천 브라운스톤 계양 스카이’, ‘송산그린EAA10BL 모아미래도에듀포레’ 청약 당첨자도 발표했다.

‘아파트투유’에는 일별, 월별 청약일정을 비롯, 다양한 청약 관련 안내가 제공되고 있어 주기적으로 접속하면 새로운 청약 일정을 미리 파악 할 수 있다.

‘아파트투유’를 활용하기 위해 알아둬야 할 점도 있다. 청약통장 유무에 상관없이 청약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점은 동일하지만, ‘청약가점제’를 통해 가점을 확보하여 당첨확률을 올리는 편이 유리하다.

‘아파트투유’사이트에 있는 ‘청약가점 계산하기’ 페이지로 들어가 신청자 주택소유여부, 무주택기간, 부양가족수 등 정보를 입력하면 더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청약가점 산정 시 가점 기준이 혼동될 경우를 대비해 해당 페이지에 기준과 사례 역시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가 가능하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