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액션연기 특화’ 여배우 유정래, 알고 보니 투창 선수 출신

배우 유정래가 비밀스러운 수사관 캐릭터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유정래는 OCN <작은 신의 아이들> 수사관 이채영 역으로 주하민(심희섭 분) 검사와 함께 ‘천국의 문’ 사건에 대해 공조 수사를 펼치며 본격 등장했다. 주하민과 백아현의 이중스파이로 비밀스러운 수사관으로 활약하고 있다.

유정래의 소속사 열음엔터테인먼트는 6일 <작은 신의 아이들> 현장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수사관 이채영이 자료들을 분석하며 골똘히 생각하기도 하고 동료 형사 최성기(김형범 분)와 함께 비디오 판독도 하고 있다.

유정래는 SBS <쓰리 데이즈>로 데뷔, SBS <육룡이 나르샤>, tvN <치즈 인 더 트랩>, SBS <질투의 화신>, <의문의 일승> 등에 출연하며 안방극장에 눈도장 찍었다. 유정래는 영화 <광야에서 너를 부른다>, <위대한 소원>, <탐정 홍길동 : 사라진 마을>, <미쓰백>,<주관식 문제> 등 영화에 출연하며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기도 했다.

필모그래피와 함께 유정래의 이색 경력이 공개됐다. 유정래는 투창 선수 출신의 스턴트우먼이었다. 액션연기를 직접 소화할 수 있는 ‘대체불가 여배우’로 손꼽힌다.

유정래는 <쓰리 데이즈>, <육룡이 나르샤>에서 액션 연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유정래는 승마부터 축구, 투창 등 각종 스포츠에 두각을 보이며 스크린 ‘액션 퀸’을 노리고 있다. 안정된 연기력과 액션연기로 안방극장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유정래의 다음 행보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