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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개발조직 7개 스튜디오로 개편

넥슨이 자회사를 포함한 신규개발 조직을 독립적 스튜디오 체제로 개편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게임 시장의 트렌드에 보다 유연하게 대처하고, 각 조직의 개발 철학과 개성에 기반한 창의적 게임 개발을 독려하기 위한 것으로, 개발 스튜디오에 프로젝트 신설 등 운영 전반에 대한 자율적인 권한을 부여한다.

넥슨은 스튜디오별 특성에 기반한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자체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적 지원을 뒷받침해, 각 스튜디오의 개발 역량을 제고해나갈 계획이다.

스튜디오는 ▲데브캣 스튜디오 ▲왓 스튜디오 ▲원 스튜디오, 그리고 스튜디오 형태로 운영되는 개발자회사 ▲띵소프트 ▲넥슨지티 ▲넥슨레드 ▲불리언게임즈 등 총 7개다.

데브캣 스튜디오는 <마비노기> <마비노기 듀얼> <로드러너원> 등을 개발한 김동건 총괄 프로듀서가, 왓 스튜디오는 <마비노기 영웅전> <야생의 땅: 듀랑고> 등을 개발한 이은석 총괄 프로듀서가, 원 스튜디오는 <피파온라인> 시리즈, <삼국지조조전 ONLINE> <탱고파이브> 등을 개발한 김희재 총괄 프로듀서가 키를 잡는다.

띵소프트는 정상원 총괄 프로듀서(넥슨 개발 부사장 겸임)가, 넥슨지티는 <서든어택>과 <던전앤파이터>의 라이브서비스를 이끈 김명현 총괄 프로듀서가, 넥슨레드는 <판타지워택틱스R> <액스> 개발을 이끈 김대훤 총괄 프로듀서가, 불리언게임즈는 <다크어벤저> 시리즈 개발을 이끈 반승철 총괄 프로듀서가 맡는다.

넥슨코리아 이정헌 대표이사는 “새롭게 재편된 일곱 개의 개발 스튜디오들은 넥슨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나갈 키 플레이어가 될 것”이라며 “스튜디오별 자율과 독립성에 기반한, 개성 넘치고 창의적인 게임이 개발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조직개편과 함께 전체 사업총괄로 김현 부사장을, 모바일사업 총괄로 박재민 본부장을 선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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