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김경수 의원 핸드폰 공개하라”…한국당, ‘댓글 추천수 조작’ 특검 요구

자유한국당은 ‘네이버 댓글 추천수 조작’에 민주당원들이 연루된 사건과 관련해 구속된 김모씨(48·아이디 ‘드루킹’)의 연락을 받은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50)에게 “자신의 핸드폰에 있는 ‘댓글 조작범들’과 주고 받은 문자내용을 모두 공개하라”며 밝혔다.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논란에 이어 오랫만에 ‘호재’를 만났다고 판단한 한국당은 특검을 요구하며 총공세를 펼치고 있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장제원 한국당 수석대변인(50)은 15일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갖고 “검찰은 강제수사로 전환하고 민주당과 김경수 의원은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며 “청와대가 아무리 부인해도 국민정서상 이제 ‘정권차원의 게이트’ 가 되어 버렸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이 15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관계자들이 연루된 댓글 사건과 관련해 철처한 진상조사를 촉구하고 있다. 연합뉴스

또 “‘드루킹’은 3월 1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깨끗한 얼굴을 하고 뒤로는 더러운 짓’이라는 표현으로 댓글부대의 배후를 폭로하겠다는 암시를 하기도 했다”며 “‘댓글공장을 차려놓고 조직적으로 댓글을 가공하여 인터넷 포털을 점령, 여론을 조작하려 했던 사건’의 추악한 근원을 샅샅이 색출하고 더러운 공작금의 저수지를 밝혀내야 한다”고 했다.

장 대변인은 “김경수 의원이 어제 밤 기자회견을 통해 언론에 재갈을 물리고, 검찰에 수사지침을 내렸으니 지금 이 순간, 가장 우려되는 것은 권력이 개입된 조직적 증거인멸과 수사방해이다”며 “만약 김경수 의원이 기자회견을 통해 내린 지침대로 ‘자발적으로 도운 사람들의 부당한 협박으로 빚어진 사건’으로 수사가 마무리 된다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경고한다”고 했다. 이어 “윤석렬 중앙지검장은 무엇을 두려워하고 있는가”라며 “‘사람을 보고 수사하지 않겠다’며 댓글사건을 정조준하여 섬뜩한 칼을 휘둘렀던 윤석렬 지검장이 ‘살아있는 권력’에 대해선 어떻게 수사할 지 지켜볼 것이다”고 주장했다.

장 대변인은 14일 논평에서는 “간단하게 자신의 핸드폰에 있는 댓글조작범들과 주고 받은 문자내용을 모두 공개하면 될 일이다”며 “지금은 정권 실세의 막강한 힘으로 언론에 재갈을 물리는 기자회견 보다는 검찰수사를 받아야 할 때이다”고 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