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스경위키]한화 박주홍 “류현진 선배와 밥 한 번…”

한화 좌완 박주홍은 개막 이후 줄곧 한화 불펜 한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한용덕 한화 감독이 캠프 때부터 두둑한 배짱에 주목하고 있는 선수다. 아직까지는 좌타자를 상대하는 스페셜리스트 역할을 맡고 있지만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속구 평균구속은 141㎞ 언저리로 빠른 공 투수는 아니지만, 구종 습득 능력이 뛰어나다. 슬라이더와 체인지업, 스플리터를 골고루 던진다. 특히 프로 입단 뒤 본격적으로 연습하기 시작한 커브의 완성도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스스로도 “커브가 제일 자신있다”고 말할 정도다.

한화 박주홍 | 연합뉴스

KT 강백호와의 대결에서는 안타를 허용했다. 박주홍은 “고교 때 한 번도 대결을 해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1군 경험을 통해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박주홍은 “변화구가 잘 돼야 속구가 살 수 있다는 걸 경기마다 배우고 있다”고 말했다. 1m78의 키에 109㎏ 몸무게로 땅딸한 체격에서 단단한 공을 던진다. 마치 만화 속 캐릭터를 보는 듯 하다. 별명도 ‘뚱이’, ‘뭉치’ 등 만화 속 캐릭터다. 박주홍은 “류현진 선배님과 꼭 밥 한 번 같이 먹고 싶다.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가장 좋아하는 음식은?

“내가 조금 토속적인 면이 있다. 된장찌개를 제일 좋아한다.”

- 다음 질문이, 그 음식 얼마나 많이 먹을 수 있는지인데.

“된장찌개는 매일 먹을 수 있다. 많이라면 치킨? 주 2회, 한 번에 한 마리 정도 먹는다.”

- 가장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은?

“무한도전”

- 그거 끝났는데.

“아, 그래요?”

- 최애캐(최고로 애정하는 캐릭터)?

“만화 명탐정 코난에 나오는 코난 친구 뭉치. 나랑 닮았다.”

- 한 번 만나서 식사하고 싶은 인물은?

“류현진 선배님. 꼭 밥 한 번 함께 먹고 싶다. 많이 배울 수 있을 것 같다.”

- 가장 상대해보고 싶은 선배가 있다면?

“넥센 박병호 선배와 붙어보고 싶다. 몸쪽 꽉 찬 직구로 승부해보고 싶다.”

- 등장곡은 무엇인지?

“없다.”(옆에 있던 선배들이 “아냐, 있을 건데, 네가 모르는거야”라고 대답)

- 학창시절 별명은?

“만화 스폰지밥에 나오는 뚱이. 역시 나랑 닮았다.”

- 야구 외에 좋아하거나 잘 하는 운동은?

“운동 보는 것을 안 좋아한다. 사실 야구도 하는 것만 좋지 보는 것은 안 좋아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