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전국 리조트, ‘가족들 모시기’ 이벤트 풍성

곤지암리조트 정상휴게소에 마련된 작은동물원 풍경.

믿거나 말거나 한 말이지만 영어로 가족을 뜻하는 ‘Family’는 “Father And Mother I Love You”의 첫 글자를 합성한 것이라고 설이 있다. “아버지·어머니, 나는 당신들을 사랑합니다”를 뜻하는 말이 ‘가족’의 의미라는 것. 우리말 ‘식구’ 역시 “한 집에서 함께 살면서 끼니를 같이하는 사람”, 즉 아침·점심·저녁을 늘 함께하는 사람을 의미한다. 이렇게 살가운 사람들을 모시기 위해 전국 리조트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익스트림 리버.

■비발디파크

비발디파크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물놀이와 다양한 공연을 즐길 수 있다. 이를 위해 비발디파크는 28일 워터파크 오션월드를 전면 야외 개장한다. 2.4m 대형 파도풀, 익스트림리버는 물론 모든 놀이시설을 오픈해 다양한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도록 한다.

비발디파크 단지 곳곳에서 공연도 펼쳐진다. 5월 5월 오후 2시 오션월드 파도풀 무대에서는 어린이날 특집 ‘번개맨 뮤지컬’을 선보인다. EBS 인기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가족 뮤지컬로, 오션월드 이용객이면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이날 저녁 7시 비발디파크 썬큰무대에서는 부모님들을 위한 어버이날 특집 콘서트가 열린다. 7080을 테마로 인기가수 우연이·홍시가 공연을 펼치며, 관람료는 무료다.

쏠비치호텔앤리조트에서 열리는 시사이드 비비큐 전경.

■쏠비치 호텔 & 리조트 양양

스페인 테마리조트 쏠비치 호텔&리조트 양양은 바다를 바라보며 즐기는 ‘시사이드(SEASIDE) BBQ’를 연다. 5월 5일과 6일 저녁 5시부터 8시까지 베누스 광장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에서는 셰프가 엄선한 재료로 구성된 그릴 뷔페, 생맥주, 와인을 맛볼 수 있다.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다. 특히 5월 5일 쏠비치 양양 베누스광장은 ‘1일 알파카 농장’으로 변신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알파카 먹이주기 체험이 가능하다.

지난해 한화리조트가 연 미술대회에 참가한 어린이가 그림을 그리고 있다.

■한화리조트

전국의 한화리조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초특급 드로잉쇼와 마술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평창·수안보·해운대·대천·지리산에서는 5월5일, 용인·경주·양평·백암온천·산정호수에서는 5월6일 오후 8시에 환상적인 마술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제주에서는 5월12일 행사가 진행된다. 설악 워터피아에서는 5월5일과 6일 양일간 총 4회의 버스킹 매직쇼를 즐길 수 있다.

또 5월1일부터 7일까지 대천·경주·설악·용인의 뽀로로 객실 투숙 고객은 아이가 노는 사진을 찍어 개인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올린 후 퇴실할 때 프런트 직원에게 보여주면 뽀로로 스티커북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한화리조트 설악·용인·양평·경주·대천·해운대·지리산에서는 5월6일 오전 9시부터 ‘어린이 미술 대회’가 펼쳐지며, 5월19일과 20일 한화리조트에 투숙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꽃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

곤지암리조트의 패밀리마켓.

■곤지암리조트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5월 가정의 달 연휴를 맞아 5월5일부터 7일까지 리조트 전역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며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페스티벌’을 연다.

연휴기간 중 리조트 내 시계탑 광장에서는 다양한 지역 먹거리와 공예품들을 구경하고 직접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는 ‘패밀리 마켓’이 펼쳐진다. 저녁에는 시계탑 광장 특별무대에서 화려한 조명 아래 역동적인 마술을 선보이는 ‘액팅 마술쇼’가 벌어져 화려한 봄꽃과 함께 가족의 달에 특별한 축제의 장을 선사한다.

또 슬로프 정상휴게소에서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인 꼬마 양과 토끼 등이 함께 뛰노는 ‘정상휴게소 작은동물원’을 운영한다. 곤돌라를 타고 스키 슬로프 정상휴게소에 도착하면 푸른 잔디와 오색의 봄꽃 화단, 동물들에게 직접 먹이를 줄 수 있는 동물 체험, 서울을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 등 특별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리솜리조트 야외 스파.

■리솜리조트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충북 제천에 위치한 리솜포레스트에서는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악 공연과 무료 체험 이벤트 등을 선보인다. 5월5일 저녁에는 달빛광장에서 음악공연이 열리고, 다음날 6일 점심에는 공연과 함께 어린이날 특선 뷔페가 펼쳐진다. 샐러드와 한식, 바비큐에 디저트까지 30여 가지 메뉴가 제공된다. 5월2일까지 뷔페 사전예약 시 4인 기준으로 스파 무료 이용권을 1장씩 증정한다.

충남 태안에 위치한 리솜오션캐슬에서는 ‘태안 세계튤립축제’ 입장권 영수증을 아쿠아월드 매표소에 제시하면 30%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영수증에 기재된 인원과 동일하게 적용된다. 리솜오션캐슬 투숙객이 세계튤립축제에 입장하는 경우에도 대인 최대 4인까지 1인당 1만원 균일가 혜택이 제공된다. ‘태안 세계튤립축제’는 미국 스캐짓밸리, 인도 스리나가르, 터키 이스탄불, 호주 캔버라와 함께 세계 5대 튤립축제로 손꼽힌다.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어린이들을 상대로 소방안전체험 행사를 하고 있다.

■무주덕유산리조트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두루 갖춘 사계절 종합 휴양지 무주덕유산리조트는 어린이날을 맞아 이색적인 체험 이벤트를 선보인다. 7733부대 4대대와 무진장 소방서의 협조를 받아 재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재난·재해 발생 시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체험교실을 마련한 것.

‘군장비 체험’에서 아이들은 야외 과녁에 페인트탄 사격 체험을 하는 것은 물론 소총·권총 등의 개인화기류와 무전기 등의 통신장비에 대해 배우고, 여러 종류의 전투식량도 맛보게 된다.

또 ‘소방 안전 체험’에서는 무주덕유산리조트 자체 119대원과 무진장소방서 무주 119 안전센터 소방 대원들의 지도 속에 소방차 시승 체험과 올바른 소화기 사용법, 화재진압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등 어린이 소방안전 체험을 하게 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