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남자 탁구, 독일에 져 결승행 좌절…동메달 획득

김택수 탁구대표팀 감독을 비롯한 선수들이 6일 스웨덴 할름스타드에서 열린 독일과 준결승전에서 환호하고 있다. 대한탁구협회

한국 남자 탁구대표팀이 독일에 아쉽게 지며 세계선수권 단체전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은 6일 스웨덴 할름스타드에서 열린 세계탁구선수권대회 남자 단체전 준결승전에서 독일에 게임 스코어 2-3으로 졌다. 2008년 이후 10년 만에 결승 진출을 노렸지만, 마지막 고비를 넘지 못했다. 한국은 지난 대회 이후 두 대회 연속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상수가 첫 게임에서 패트릭 프란치스카를 3-1로 꺾었을 때만 해도 기대가 컸4다. 정영식이 세계랭킹 2위 티모 볼에게 1-3으로 패했지만, 3단식에서는 장우진이 세계 3위인 디미트리 오브차로프를 3-0으로 꺾었다.

4단식에서 이상수가 세트 스코어 2-1로 앞선 상황에서 듀스 승부를 펼치고도 11-13으로 진 것이 너무 아쉬었다. 5세트에선 결정적인 서브 실수가 나왔다. 10-10 듀스 상황에서 이상수의 서브가이 네트에 걸려 실점이 되고 말았다. 이상수는 결국 10대12로 져 풀세트 접전 끝에 패배했다.

정영식이 5단식에 나섰지만 패트릭 프란치스카에게 1-3으로 패하면서 결승행 티켓은 그대로 독일에게 넘어갔다. 정영식은 두 세트를 내주고 한 세트를 만회한 뒤 맞은 4세트에서는 8-4까지 앞섰지만 8-9로 역전당했고 결국 9-11로 경기를 내줬다.

김택수 남자대표팀 감독은 “독일도 베스트 멤버가 다 나왔다. 누가 봐도 쉽게 우리가 이길 수 어려운 선수들이었는데, 그럼에도만 우리 선수들 정말 훌륭한 경기 했다”며 “승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살리지 못한 부분이 아쉽지만 후회 없는 경기 했다”고 말했다..

세계랭킹 8위로 한국선수 중 가장 높은 순위에 있는 이상수는 “마지막 세트 서브 미스가 너무 아쉽다. 너무 생각이 많았다”며 “작전을 걸겠다는 생각에 서브 넣는 박자를 잃어 실수가 나왔다”고 말했다. 이상수는 또 “선수들이 세계선수권과 아시안게임만 보면서 달려왔다. 부족한 점을 채워 8월 아시안게임 때 더 나은 경기 보여드리겠다”고 다음을 기약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