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세란병원,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전 같은 훈련으로 환자 안전 다짐

세란병원은 서울 종로구 ‘2018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이용시설에 화재가 발생되었을 경우를 가정하여 진행되었다.

상황 발생 시 초기 신고와 신고 내용 접수, 출동, 관련 기관 연계, 상황 본부 설치 및 운영, 인명구조, 화재 진압 등 실제 상황 시 진행되어야 하는 대응 매뉴얼을 체크하고, 최소한의 피해로 상황을 종료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훈련이 이루어졌다.

세란병원에서도 의료진을 비롯해 간호, 행정, 관리 등 각 부서가 시종 일관 질서 있는 모습을 유지하고, 침착하게 맡은바 임무를 수행하며 훈련에 임했다.

세란병원 홍광표 병원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병원과 기관이 어떻게 협조 했을 때 가장 효과적으로 환자들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지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훈련의 성과를 잊지 않고, 자체적인 매뉴얼 업데이트와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환자들이 안전을 믿고 맡길 수 있는 병원이라고 인식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훈련에 올리비움 산후조리원도 동참하여 세란병원에서 발생한 화재 연기가 산후조리원쪽으로 번졌을 경우 입실해 있던 산모와 신생아들을 신속히 대피 시키는 훈련이 함께 진행되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