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효과, 외국팬 ‘역직구’ 음반 구매자 106%↑

방탄소년단 덕분에 외국 팬이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앨범을 사는 ‘역직구’가 대폭 늘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은 방탄소년단 정규 3집 앨범 예약 판매 기간인 지난달 18일부터 한 달 동안 글로벌샵 음반·도서 카테고리 구매자 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0%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특히 4월 29일부터 5월 5일까지 일주일 동안에는 지난해보다 구매자 수가 106%나 늘었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프로필 사진. 경향신문 DB

포토북, 포토카드, 포스터, 등신대 등으로 구성된 방탄소년단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 앨범이 6만5천원이라는 고가지만 전 세계 팬들이 많이 찾은 결과로 풀이된다.

G마켓 글로벌샵 관계자는 “방탄소년단 앨범 매출이 음반·도서 카테고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지난 한 달간 36∼40%가량 됐다”면서 “이 기간 급증한 구매자 수의 절반가량은 방탄소년단 효과라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총 54개국 팬들이 G마켓 글로벌샵에서 방탄소년단 3집 앨범을 샀다.

아시아와 미국, 유럽 주요국뿐 아니라 페루, 멕시코, 칠레 등 중남미와 뉴질랜드, 루마니아, 카자흐스탄 등 전 세계 곳곳에서 팔렸다.

대만이 20%로 판매 비중이 가장 컸고 중국·말레이시아(11%), 태국·홍콩(8%) 등 아시아 국가 팬들이 많이 찾았다.

대만, 중국, 홍콩을 합친 중화권 판매량이 39%를 차지했으며 말레이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가 30%로 비중이 컸다.

유럽은 7%가량이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등 아랍지역에서도 새롭게 방탄소년단 앨범 수요가 생겼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