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G랭크 5월의 게임에 ‘피파온라인 4’·‘언더월드…’ 선정

<피파온라인 4>와 <언더월드 : 핵전쟁 이후 생존게임>이 각각 ‘G랭크 5월의 게임’과 ‘챌린지서울상’을 수상했다.

<언더월드 : 핵전쟁 이후 생존게임>의 터치홀릭 조한남 대표(왼쪽)와 <피파온라인4>의 넥슨 박정무 사업실장.

매달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등의 항목을 토대로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시상하는 ‘2018년 5월 이달의 G랭크 시상식’이 31일 상암동 서울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터치홀릭의 <언더월드 : 핵전쟁 이후 생존게임>과 넥슨의 <피파온라인4>가 각각 5월 챌린지 서울상과 이달의 게임상을 수상했다.

‘챌린지 서울상’은 최근 3년간 연 매출 120억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게임의 독창성과 완성도, 개발력, 시장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여한다. 또 ‘이달의 게임상’은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게임의 저력을 보여준 최고의 인기 게임을 대상으로 전문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언더월드 : 핵전쟁 이후 생존게임>는 핵전쟁 이후 지하세계로 피신한 사람들을 관리하고 탐험하는 게임으로 구글플레이 인기순위 3위를 기록했다. 다소 정적인 기존 생존형 시뮬레이션 게임과는 다르게 잠입액션형 탐험 시스템을 통해 역동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파온라인4>는 ‘피파온라인3’의 정식 후속작으로 새로운 엔진 탑재를 통해 한 단계 진화한 AI와 그래픽을 보여줬다. 선수와 공의 움직임이 더욱 정교해졌음은 물론, 현실에 가까운 선수 모델링과 사실적인 경기장 묘사를 통해 실제 축구장의 열기를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됐다는 평가다. 출시 후 PC방 순위 4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스타트를 보이고 있다.

이달의 게임상을 받은 터치홀릭의 조한남 대표는 “정말 기대하지 않았는데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그 동안 어려운 환경에서 개발을 이어왔는데 무사히 개발을 마치고 론칭할 수 있게 끔 도와주신 SBA측에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인디게임이 더 큰 위상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달의 G랭크 시상식’은 OGN페이스북(www.facebook.com/OGN)을 통해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확인할 수 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