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POLL] 키·강다니엘·설현…★들의 이런 저런 다이어트 ‘줍줍’

더워진 날씨에 여름이 코앞으로 다가왔음을 실감하게 되는 요즘,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 이슈가 됐던 연예인들의 ‘다이어트 비법’을 모아봤다.

■ 키 ‘탄수화물 안 먹기’ 다이어트

그룹 샤이니의 멤버 키(본명 김기범)는 지난 30일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그는 “가장 효과를 본 다이어트가 어떤 것이냐”는 MC의 질문에 “가장 효과가 좋은 건 안 먹는 것”이라면서 “나는 점차 탄수화물 양을 줄이면서 다이어트를 했다. 예를 들어 뚝배기 불고기를 시키면 밥은 반 공기만 먹는 식으로 줄여나갔다. 이렇게 하니 요요현상도 없었다”고 말했다.

MBC ‘라디오스타’ 캡처

■ 설현 ‘먹는만큼 운동하기’ 다이어트

그룹 AOA의 멤버 설현(본명 김설현)이 지난 2일 방송된 JTBC의 <아는 형님>에 출연해 다이어트 비법을 밝혔다.

그는 “평소 먹는 것을 좋아한다. 대신 식단 조절을 위해 튀김은 고구마 종류를 먹고 치킨도 가슴살 부위만 먹는다”며 “먹는 만큼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다”고 자신만의 진짜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하기도 했다.

JTBC 방송 이미지

■ 홍윤화 ‘건강 먹거리’ 다이어트

개그우먼 홍윤화가 결혼을 위한 다이어트로 무려 16.7kg를 감량했다고 밝혀 놀라움을 줬다. 30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 그는 2년 전 작아서 못 입었던 옷인데 오늘 입고 나왔다. 지금은 이 옷이 크다”고 말했다.

최근 “주말은 특별히 닭가슴살 쌈”이라며 “맛있게 다이어트 중”이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 또 곤약면과 함께 닭가슴살, 버섯, 파프리카, 콩나물을 넣은 비빔면 레시피를 공개하며 “오늘은 닭가슴살곤약비빔면, 맛있게먹고 건강해지기프로젝트 함께해요”라는 글과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

홍윤화 인스타그램 캡처

■ 홍지민 ‘핑거루트’ 다이어트

뮤지컬 배우 홍지민은 채널A <아빠본색>에 출연해 날씬한 몸매를 자랑해 화제가 되고 있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출산 후 꾸준한 운동과 함께 ‘핑거루트 다이어트’를 병행했다고 밝혔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자바인들의 음식으로 향신료를 사용해 온 뿌리음식이다. 핑거루트는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에 탁월한데 항노화와 피부탄력개선에 효능이 있다.

채널A‘아빠본색’ 화면 캡처

■ 시우민 ‘4시간 공복’ 다이어트

그룹 엑소의 멤버 시우민(본명 김민석)이 MBC <이불 밖은 위험해>에 출연해 다이어트 비결을 밝혔다. 방송에서 시우민은 “가장 쉬운 방법은 안 먹는 것이지만 몸이 너무 안 좋아진다”며 “4시간 공복 다이어트를 해 8kg을 감량했다”고 소개했다. 그는 “한 달 동안 ‘4시간 공복 다이어트’를 하면 절대 살이 찌지 않는다”면서 “다이어트에 ‘부지런함’과 ‘끈기’는 필수”라고 덧붙였다.

MBC‘이불밖은 위험해’ 캡처

■ 보라 ‘12시간 공복’ 다이어트

그룹 씨스타 멤버 보라(본명 윤보라)는 패션지 ‘코스모폴리탄’ 6월 인터뷰에서“평상시 저녁을 먹고 3시간 후까지는 자지 않고, 그 다음날 첫 끼까지 12시간 공복을 유지한다. 이것만 지켜도 몸무게가 늘지 않는다”고 말했다.

윤보라. 코스모폴리탄 제공

■ 강다니엘 ‘다이어트 안하기’

그룹 워너원의 멤버 강다니엘은 지난 5월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했다. 관리 비법을 묻는 MC들 질문에 “다이어트는 하지 않고 맛있게 먹는다. 다 먹고 살려고 일하는 것”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JTBC 방송 이미지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