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수미네 반찬’ 묵은지 + 갑오징어의 놀라운 변신, 그 비법은?

김수미표 ‘묵은지’ 특급 비법이 공개된다.

13일 방송될 tvN 수요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연출 문태주) 2화에서는 김수미의 손맛이 담긴 레시피가 공개된다. 김수미는 특유의 카리스마를 방출하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수미네 반찬>. tvN 제공

이날 밥상을 장식할 메인 식재료는 김수미의 묵은지와 제철을 맞은 갑오징어다. 김수미는 ‘묵은지 김치찜’ ‘묵은지 목살찜’ ‘갑오징어 순대’ 요리를 계량이 아닌 손맛으로 완성해 ‘번개킴’이란 별칭을 얻는다.

제작진은 “눈대중으로 간을 하는 김수미의 행동에 외국인 요리사 미카엘은 정확한 양념 분량을 이해하지 못한 채 우왕좌왕했다”며 에피소드를 전했다. 또 “어디에서도 공개되지 않았던 김수미표 반찬 비결도 대거 밝혀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석은 김수미의 애제자가 되기 위해 이날도 남다른 자세로 요리에 임했다. 그는 김수미의 눈대중 조리법을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밥 수저 기준으로 계량해서 알려줬다. 미카엘은 김수미의 가르침에 적극적으로 화답하는 최현석과의 스승·제자 케미에 질투해 소심한 복수를 펼쳤다는 후문이다.

노사연은 김수미로부터 “살찔 음식만 좋아한다”는 핀잔을 받으면서도 설탕을 듬뿍 뿌리는가 하면, 묵은지 목살찜을 쉴 새 없이 맛보며 만족한 표정을 지어 도우미의 임무를 완수한다.

‘반찬’전문 요리 예능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