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단기간 다이어트? ‘EPOC 효과’ 담긴 시크릿다이어트로

SBS플러스 예능 프로그램 <여자플러스2>에서 ‘EPOC 효과’가 소개됐다.

<여자플러스2> 14일 방송에서는 ‘올 어바웃 다이어트’란 주제로 배우 윤승아, 모델 이현이, 방송인 장도연, 그룹 빅스 멤버 라비와 함께 전문가로 김지훈 에이팀바디사이언스 대표 겸 트레이너와 민혜연 가정의학 전문의가 출연해 잘못된 상식과 유용한 팁을 전달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짧은 시간에도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EPOC’(Excess Post Exercise Oxygen Consumption) 효과가 자세히 조명됐다.

이하 SBS플러스 방송 화면 캡처

EPOC 효과란 타바타 트레이닝(Tabata Training)으로 알려진 이즈미 타바타 박사가 정의한 용어로 회복기 초과 산소 소모 효과를 의미한다. 단시간 고강도 운동으로 운동을 끝난 뒤 애프터 번(After Burn) 효과를 불러일으켜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EPOC 효과를 활용하면 짧은 시간 운동으로 많은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바쁜 현대인을 위한 최적의 운동법으로 조명받고 있다.

김지훈 대표는 “효과를 누리기 위해선 단시간 고강도 운동인 점핑 잭, 버피 등 강도 높은 동작을 반복해 심박수를 최대한 끌어 올리는 운동이 좋다”며 “반복운동의 식상함, 틀린 운동 자세로 인한 부상의 위험도 있어 전문가의 상담과 지도를 받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어 김 대표는 시크릿다이어트를 추천하며 “시크릿 다이어트는 EPOC 효과의 원리를 활용해 집에서 20분 운동 후 1시간 이상의 체지방 연소 효과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다”고 말했다.

시크릿다이어트는 소녀시대, 조여정, 김수현 등 여러 연예인들의 몸매를 만들어낸 김 대표가 서비스하고 있는 홈트레이닝 온라인 P.T(퍼스널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다.

또한 과학적 운동법과 통합 솔루션으로 집에서도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해 바쁜 직장인들도 간편하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김 대표는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