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톨츠, 호주 자동차 부품 유통업체 G.A.P. 총판 계약 체결

고성능 브레이크 튜닝 전문 제조사인 스톨츠(대표 이재복)가 본격적인 호주 시장 개척에 나선다.

스톨츠는 지난 4월 호주의 대형 프리미엄 자동차 부품 유통업체인 G.A.P. 그룹과 총판 계약을 이뤄내며 수출의 청신호를 켰다. 이를 통해 지난 4월부터 G.A.P.그룹 계열사 Bremtec Brakes 현지 유통망을 통해 스톨츠 브레이크 전제품을 수출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톨츠의 수출 물량은 30만불 정도로 예상된다.

스톨츠 호주 총판 계약

G.A.P. 그룹은 호주 자동차 브레이크제품 전문 물류 회사로, 호주 내 10여곳 이상의 오프라인 자동차 부품 대형 유통 대리점을 보유하고 있다.

호주로 수출되는 대표적인 제품은 SFZ 시리즈로 기존 브레이크 시스템의 형상을 탈피한 디자인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이다. 구조해석을 통한 최적화를 비롯, 전체적인 브레이크 시스템의 열유동해석을 통해 효율적인 열방출로 안정성을 강화한 전문 튜닝 제품이다.

지난달엔 국내 최초로 독일 자동자청(KBA)인증을 받았다.

스톨츠 제품을 장착한 호주 토요타 86 레이싱카

스톨츠는 수출 계약과 함께 호주 ‘토요타 86(Toyota 86)’ 레이싱팀에 스폰서로 참여하는 등 호주 내 마케팅 활동도 강화하고 있다. 전륜에 SFZ-6 제품과 리어에 SFZ-4 제품을 장착한 토요타 86 레이싱 차량이 시즌 첫 번째 레이스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스톨츠 이재복 대표는 “독일을 비롯한 유럽 전역에 이어, 호주에까지 수출을 성사시키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스톨츠 브레이크 시스템의 성능을 인증 받는 것 같아 기쁘다”며 “스톨츠는 내달 자동차 튜닝전시회 서울오토살롱을 통해 호주 토요타 86 레이싱팀에 장착한 브레이크 시스템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