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한국장학재단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581명 신규 선발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이 저소득층 우수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기업, 기관, 단체 등으로부터 모금한 기부금으로 맞춤형 ‘푸른등대 기부장학생’ 581명을 신규로 선발한다고 19일 밝혔다.

한국장학재단은 2018학년도 2학기에 국민연금공단, 안전보건공단, ㈜에뛰드, 우리은행, 하나금융그룹, 한국가스공사(온누리장학사업), 한국공항공사, 현대홈쇼핑, KDB나눔재단, KOSAF기부펀드 총 10개 기관 기부금 15억4000만원으로 총 581명 신규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대상자는 국민연금 수급자 또는 그 자녀, 산업재해 근로자 또는 그 자녀, 예체능, 경영·경제, 방송 관련 학과 전공자, 다문화 또는 탈북 가정 대학생, 김포공항 소음대책지역 거주자, 저소득층, 사회배려계층, 가정 외 보호시설 출신으로 성적기준은 B학점(80점) 이상이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캡처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기간은 7월 19일부터 8월 3일 18시까지이고 장학생 선발결과는 10월말 발표된다.

법정기부금 단체 한국장학재단은 개인·기업의 기부금을 모금해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부금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푸른등대 기부장학금은 교육지원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기부자의 숭고한 뜻을 모아, 기부금별 지원 분야에 따라 저소득층 성적우수 대학생에게 등록금과 생활비를 지원한다.

상단으로 이동 스포츠경향 홈으로 이동